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경남도교육청

URL복사

Tuesday, December 22, 2020, 17:12:38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경남도교육청

 

◇3급 전보

 

▶행정국장 석철호 ▶창원도서관장 정창모

 

◇4급 전보

 

▶홍보담당관 김태균 ▶정책기획관 조영규 ▶안전총괄담당관 허재영 ▶미래교육국 평생교육급식과장 김순희 ▶행정국 총무과 강정희 ▶〃 학교지원과장 성점봉 ▶교육연수원 장경미 ▶〃 최형숙 ▶교육연구정보원 이정수 ▶김해도서관장 이삼이 ▶창원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박민근 ▶김해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신기석 ▶중앙교육연수원 파견 안승기 ▶〃 유상조 ▶〃 박진우

 

◇4급 승진

 

▶정책기획관실 류해숙 ▶〃 권상태 ▶행정국 교육혁신추진단장 김기남 ▶교육연구정보원 지계두 ▶과학교육원 정현주 ▶경상대학교 파견 김순덕

 

◇교육행정 5급 전보

 

▶미래교육국 평생교육급식과 박경혜 ▶행정국 총무과 김만길 ▶〃 총무과 문정숙 ▶〃 학교지원과 김형자 ▶〃 재정복지과 박미희 ▶과학교육원 오미경 ▶특수교육원 김창수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김창곤 ▶창원신월고등학교 김경택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 제효현 ▶마산내서여자고등학교 오용환 ▶경남정보고등학교 정미자 ▶김해수남고등학교 김미란 ▶김해제일고등학교 강미영 ▶장유고등학교 손안일 ▶양산고등학교 이종숙 ▶함안고등학교 박갑영 ▶창원천광학교 정영석 ▶진주혜광학교 조미숙 ▶창원교육지원청 신승욱 ▶〃 김명희 ▶진주교육지원청 이선례 ▶김해교육지원청 박선경 ▶거제교육지원청 조경희 ▶〃 강정기 ▶하동교육지원청 차주영 ▶거창교육지원청 나창만 ▶합천교육지원청 박감열 ▶경남수학문화관 오세남 ▶마산용마고등학교 강남재 ▶삼천포공업고등학교 하영숙 ▶경상남도의회 파견 이영란 ▶경상대학교 파견 정영남

 

◇교육행정 5급 승진

 

▶홍보담당관실 문용희 ▶시설감리단 김미정 ▶창원도서관 김정선 ▶창원토월고등학교 공무욱 ▶통영여자고등학교 정점둘 ▶김해경원고등학교 이지연 ▶김해분성여자고등학교 최성남 ▶김해삼방고등학교 황해련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 정혜준 ▶김해외국어고등학교 김경애 ▶거제옥포고등학교 이미자 ▶연초고등학교 김성하 ▶물금고등학교 이인숙 ▶범어고등학교 임민옥 ▶서창고등학교 박차선 ▶웅상고등학교 장옥순 ▶고성중앙고등학교 김미록 ▶남해제일고등학교 임정순 ▶경남혜림학교 서영옥

 

◇전산 5급 전보

 

▶미래교육국 지식정보과 김계현 ▶교육연구정보원 박은경 ▶〃 이현정

 

◇전산 5급 승진

 

▶미래교육국 지식정보과 문상융

 

◇사서 5급 전보

 

▶미래교육국 창의인재과 김옥진 ▶창원교육지원청 최말숙 ▶양산교육지원청 주경환

 

◇사서 5급 승진

 

▶창원도서관 정수임 ▶김해도서관 신진희 ▶합천교육지원청 박금미

 

◇시설 5급 전보

 

▶거제공업고등학교 조재호

 

◇식품위생 5급 전보

 

▶경남은광학교 배대순 ▶창원교육지원청 양경숙

 

◇식품위생 5급 승진

 

▶진해용원고등학교 김도연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