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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변신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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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30, 2020, 09:12:58

데이터 사업 중심 조직 개편
3대 신사업 전담 추진반 신설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30일 데이터와 디지털 기반의 신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조직 개편과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이날 신한카드에 따르면 우선 데이터·디지털 기반의 3대 신사업을 전담하는 추진단을 본부급으로 신설합니다. 3대 신사업은 ▲소비밀착형 생활금융 플랫폼 ▲라이프 플랫폼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을 가리킵니다.

 

소비밀착형 생활금융 플랫폼은 결제와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라이프 플랫폼은 마이데이터 기반의 개인별 맞춤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을 다루며,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은 개인사업자의 가맹점 운영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춥니다.

 

특히 플랫폼 사업을 종합 지원하는 ‘플랫폼 비즈 커머티’ 조직을 신설, 그룹 차원의 디지로그(Digilog) 전략과의 유기적 연결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 사업 인허가 취득과 플랫폼을 기획·개발·운영하는 조직도 부서급으로 승격합니다.

 

이러한 조직 개편을 지원하고 ‘디지털 리더십’ 강화에 방점을 둔 인사도 단행했습니다. 이를 위해 70년대생 본부장과 부서장 등 젊은 인재를 대거 발탁했습니다.

 

임영진 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은 신한카드의 미래상인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사업 주도권 확보 관점에서 실시했다”고 말했습니다.

 

◇ 승진

 

<본부장 D2> ▶Multi Finance그룹장 최재훈 ▶리스크관리본부장 송주영 ▶디지털First본부장 유태현
<본부장 D1> ▶DNA사업추진단 본부장 박창훈 ▶영업총괄본부장 오상률 ▶Life사업본부장 김일봉

 

◇ 신규선임

 

<본부장> ▶영남본부장 권택구 ▶전략기획본부장 조문일 ▶오토사업본부장 박창석 ▶금융사업본부장 박해창
<부서장> ▶오토기획팀장 손호규 ▶오토영업팀장 이상준 ▶MyCredit팀장 조부연 ▶MyShop팀장 김석중 ▶ESG팀장 김건 ▶DNA개발 TFT장 박진희 ▶준법감시팀장 김동진 ▶영남수입차금융센터장 윤재학 ▶대구CRM센터장 이성은 ▶대전CRM센터장 전혜연 ▶서울1금융센터장 조재용 ▶부산발급지원센터 김유헌

 

◇ 이동

 

<본부장> ▶원신한사업본부장 김선건 ▶브랜드전략본부장 이병호
<부서장> ▶고객Insight팀장 백태현 ▶상품R&D팀장 한윤식 ▶CS팀장 최상희 ▶파트너십영업팀장 김기철 ▶리빙마케팅팀장 김기익 ▶금융기획팀장 오수동 ▶금융영업팀장 하정훈 ▶법인영업팀장 최선원 ▶AI솔루션팀장 정승은 ▶Life Curation팀장 이승훈 ▶MyPayment팀장 노정주 ▶MyData팀장 우상수 ▶미래경영팀장 김준식 ▶홍보팀장 박희철 ▶ICT기획팀장 정승용 ▶신기술지원팀장 남훈 ▶조직문화팀장 김종혁 ▶AWP팀장 이정우 ▶법인신용관리팀장 김득겸 ▶정산업무팀장 전경미 ▶발급업무팀장 김철연 ▶정보보호팀장 한재훈 ▶FD팀장 이응진 ▶고객보호팀장 진중원 ▶제주특화지점장 이영훈 ▶강남지점장 김지현 ▶여의도지점장 신성민 ▶명동지점장 유인수 ▶동대문지점장 유상훈 ▶일산지점장 김완수 ▶노원지점장 나상윤 ▶인천지점장 김용진 ▶진주지점장 박재욱 ▶대전지점장 김종성 ▶천안지점장 이병철 ▶강남수입차금융센터장 강윤진 ▶ 파트너십지원센터장 송소희 ▶부산CRM센터장 한규빈 ▶광주CRM센터장 박정호 ▶부산고객센터장 이만승 ▶대전고객센터장 김용춘 ▶광주고객센터장 문병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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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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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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