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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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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31, 2020, 12:12:46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 신한생명

 

◇ 전보

 

<부서장> ▶상품연구소 소장 직무대행겸 상품기획챕터 챕터장 김종태 ▶제휴본부 본부장 직무대행 박노인 ▶FC본부 본부장 직무대행겸 FC지원팀 팀장 윤상경 ▶B2B사업그룹 그룹장 직무대행겸 GA사업팀 팀장 김병환 ▶계리본부 본부장 직무대행겸 계리팀 팀장겸 최적가정모델팀 팀장 양해직 ▶ICT그룹 그룹장 직무대행겸 IT통합1 TFT PM 김종신 ▶투자금융본부 본부장 직무대행겸 부동산금융팀 팀장 우석문 ▶고객전략챕터 챕터장겸 고객관리챕터 챕터장 이후경 ▶채널기획챕터 챕터장 임현진 ▶디지털플랫폼챕터 챕터장 김민지 ▶채널지원챕터 챕터장 최명복 ▶마케팅챕터 챕터장 서상현 ▶상품개발챕터 챕터장겸 상품모델링팀 팀장겸 상품서비스팀 팀장 김상모 ▶언더라이팅심사팀 팀장 이효미 ▶디지털기획팀 팀장겸 헬스케어사업팀 팀장 이현식 ▶디지털혁신팀 팀장 신수연 ▶빅데이터팀 팀장 주진모 ▶인사팀 HR혁신파트 파트장 고현학 ▶홍보팀 팀장겸 브랜드팀 팀장 임병석
▶보험금심사팀 팀장겸 SIU팀 팀장 노태경 ▶투자금융팀 팀장 신운식 ▶퇴직연금사업팀 팀장겸 퇴직연금영업팀 팀장 박종혁

 

<지점장> ▶PREMIER 서울지점 지점장 박승주 ▶강남지점 지점장 조규근 ▶PREMIER 로얄지점 지점장 오청원 ▶PREMIER 일산지점 지점장 조우현 ▶대화지점 지점장 정성찬 ▶수원지점 지점장 이태훈 ▶강릉/원주지점 지점장 나경욱 ▶보령지점 지점장 송종민 ▶PREMIER 대구RM지점 지점장 김기선 ▶신대구지점 지점장 박새미로 ▶경주지점 지점장 이창욱 ▶천마지점 지점장 김도한 ▶안동지점 지점장 이승원 ▶제주지점 지점장겸 서귀포지점 지점장 박상길 ▶한성VM지점 지점장 서봉록 ▶전북VM지점 지점장 손승수 ▶안양VM지점 지점장 이수형 ▶서울ACE지점 지점장 최요한 ▶보람ACE지점 지점장 정태영

 

<센터장> ▶WM챕터 챕터장 직무대행겸 WM챕터 WM센터 센터장 김준희 ▶신서울센터 센터장 박상권 ▶신한카드 용산센터 센터장 이석환 ▶SK 대구센터 센터장 정종헌 ▶현대홈쇼핑 울산센터 센터장 유수정 ▶파슬 구리센터 센터장 김재순 ▶현대홈 미디어가산센터 센터장 최용길 ▶GS홈 미디어부평센터 센터장 김도훈 ▶신한 미디어을지로센터 센터장 최수한 ▶경인고객플라자 센터장 김명환 ▶수원고객플라자 센터장 이성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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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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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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