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현장에 오니 고객분들 말씀이 더욱 잘 들리네요."
김인환 하나생명 사장이 지난 29일 대전에 위치한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일일 고객상담사 체험’을 했다.
이날 김 사장은 일일 고객상담사로 고객의 소리를 직접 듣고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후 앞치마를 두르고 상담사들에게 음료와 떡을 나누어주는 ‘서빙 데이’행사를 진행했다.
김 사장은 대전에 위치한 대전 TM지점과 하나지점, 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둘러봤다. 직원들과 면담을 진행하며 영업현장에서 필요한 것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인환 사장은 “현장에서 직접 (고객의)말씀을 들으니 조금 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게 되는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민원과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에 위치한 하나생명 고객지원센터는 상담사 지식 검색시스템 도입, 친절응대교육 강화로 각종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