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소소’하게 출발하는 은행권...다양한 새해맞이 이벤트 ‘눈길’

URL복사

Wednesday, January 06, 2021, 10:01:54

소(牛)의 해 기념해 황금소 등 증정
상품 이름도 '부자되소'·'절세하소'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은행권이 다양한 새해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소(牛)의 해인 만큼 소와 관련된 적금·ISA 등 금융상품 뿐 아니라 상품권, 경품 등 혜택도 각양각색입니다.

 

신한은행은 오는 29일까지 2021 ‘신축년 반짝이겠소’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대표상품 5종 중 작년 말 기준 미보유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자동 응모되고, 당첨자 발표는 내달 9일 개별 문자로 안내 예정입니다.

 

이벤트 대상 대표상품 5종은 ▲Hey Young 머니박스 ▲My주니어적금 ▲주택청약 종합저축 ▲신한첫급여드림적금 ▲신한 첫거래 세배드림적금입니다. 경품으로는 신축년골드바 1돈(21명), 금수저 1g(2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2021명)을 제공합니다.

 

하나은행도 새해를 맞아 적금가입 고객 대상으로 ‘적금으로 만드는 소소한 행복’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혜택 별로 ▲부자되소 ▲건강하소 ▲맛좀보소 ▲마셔보소라는 주제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됩니다.

 

‘부자되소, 건강하소’ 이벤트는 영업점과 모바일·인터넷 뱅킹을 통해 적금을 신규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골드바를, 20명에게는 한우세트를 증정합니다.

 

‘맛좀보소’는 적금상품 미보유 고객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하나원큐 앱을 통한 적금 신규가입 고객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마셔보소’는 새해 주말에 하나원큐 앱을 통해 적금에 가입한 1만 2500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진행됩니다.

 

NH농협은행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2월 26일까지 신년맞이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신년·농협 출범 60주년을 맞아 ▲새해 모두 부자되세요 ▲하나로 모아모아 ▲행복한 우리집 등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습니다.

 

‘새해 모두 부자되세요’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에 예·적금 상품에 가입한 개인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1명), 2등 농촌사랑상품권 30만원(10명), 3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100명)을 제공합니다.

 

‘하나로 모아모아’ 이벤트는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한 고객 대상으로, ‘행복한 우리집’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PRO, LG로봇청소기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은 ‘신축년, ISA로 누구나 절세하소’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시행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ISA를 신규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 신규가입 이벤트 ▲럭키 7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가입 이벤트는 선착순 1만명에게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럭키7 이벤트는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트롬 워시타워, 맥북 프로 13형,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를 제공합니다.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앱인 IM뱅크를 통해 ‘럭키 세븐 드림 위크’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앱 설치 후 첫 로그인을 하는 첫 이용 고객, 기존 IM뱅크를 이용하는 고객 중 대구은행이 추천하는 비대면 베스트 상품·서비스를 가입하는 고객이 대상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매주 1명에게는 LG트롬 스타일러를, 777명에게는 백화점·커피·제과 상품권을 제공하고 전체 이벤트 기간 중 1명에게는 2021년의 상징인 황금 송아지 10돈(300만원 상당)을 추첨을 통해 지급합니다.

 

광주은행은 ‘부자되소적금’ 판매합니다. 이 적금은 1년제로 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적립 가능하고 ▲비대면(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가입 시 연 0.2%포인트 ▲마케팅 동의 고객 연 0.2%포인트 ▲광주은행 신규 또는 재가입 고객 연 0.4%포인트 등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