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ank 은행 Personnel 인사/부고/동정

송종욱 광주은행장 ‘3연임’ 성공...2년 더 이끈다

URL복사

Friday, January 08, 2021, 15:01:02

JB금융지주 “탁월한 경영 능력·리더십 인정”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송종욱 광주은행장이 재연임에 성공했습니다. 송 행장은 오는 3월 예정된 주주총회에서 공식 선임돼 2년간 광주은행을 더 이끌게 됩니다.

 

광주은행은 8일 이사회를 열고 JB금융지주 자회사 CEO후보추천위원회에서 단독 추천된 송종욱 현 행장을 연임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임기는 2022년 말까지입니다.

 

송 행장은 지난 2017년 9월 광주은행 공채 출신으로는 처음 행장으로 선임됐습니다. 이후 2019년 3월 한차례 연임에 성공하며, 짧은 기간 동안 고객중심·현장경영으로 광주은행을 한 단계 도약시켰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JB금융지주는 “탁월한 경영 능력과 리더십으로 매년 당기순이익 기록을 갈아치우는 광주은행의 역사를 새로 썼다”며 “특히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지역민과의 상생과 동행을 통해 광주은행이 지역 경제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매진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광주은행은 2019년 당기순이익 1733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습니다. 지난해 3분기까지는 1377억원을 달성했습니다.

 

송 행장은 “향후 경영계획에 대해 더욱 확고한 믿음을 가지고 100년 은행으로의 성장을 위해 열정을 다하겠다”며 “변화와 혁신으로 무장하고 내실있는 질적 성장을 이뤄내 지방은행 최고의 수익성과 건전성을 갖춘 리딩뱅크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유은실 yes24@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