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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땡큐 옐런" 이틀째 오르며 3100선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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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0, 2021, 15:01:58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코스피가 미국의 대규모 부양정책을 강조한 옐런 미국 재무장관 지명자의 발언에 힘입어 이틀째 상승세를 이어갔다. LG전자가 12% 넘게 폭등하는 등 특정 대형주에 대한 집중적 순환매 패턴이 이어졌다.

 

20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1.89포인트(0.71%) 상승한 3114.55에 장을 마쳤다. 옐런 지명자가 청문회에서 시장 친화적 발언을 내놓자 간밤 뉴욕증시의 주요지수가 일제히 상승했고 코스피도 기세를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옐런 지명자는 지금은 재정 적자를 걱정하기보다 경제 회복을 위해 대범하게 부양에 나서야 할 때라는 견해를 확인했다. 다만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의 차익 매물에 오전 한때 하락 반전하기도 했다. 이후에는 동학개미의 매수세에 힘입어 뒤심을 발휘, 상승 반전에 성공했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국의 대규모 부양정책을 언급한 옐런 재무장관 지명자의 발언에 힘입어 상승했다"며 "특히 반도체, 자동차 업종 강세에 따른 영향으로 관련 기업들의 상승폭이 컸다"고 분석했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359억원, 1조 2339억원 가량을 순매도했다. 반면 개인이 홀로 1조 4357억원 가량을 순매수했다.

 

업종별로는 의료정밀이 3.30%, 비금속광물 1.98%, 기계 1.49%, 섬유·의복 1.21%, 화학이 1.03% 상승했다. 그 외 전기·전자, 통신업, 금융업, 제조업, 운수장비, 서비스업, 철강·금속, 의약품, 종이·목재도 소폭 상승했다. 그 외 보험이 1.33% 하락했고 은행, 증권이 0.89% 하락했다. 전기가스업이 0.60%, 음식료품이 0.49% 하락했고 유통업, 건설업, 운수창고도 소폭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곳은 대체로 상승세였다. 삼성전자가 0.23% 상승했고 삼성전자우가 0.52%, 삼성SDI가 1.64% 상승했다. LG화학은 0.30% 상승했고 카카오가 0.91% 상승세를 보인 반면 연일 강세였던 현대차가 0.96% 하락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0.13%, 셀트리온이 0.48% 하락했다. SK하이닉스와 네이버는 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특히 LG전자는 12.8% 급등하며 이날 강세장을 주도했다. 만년 적자였던 스마트폰 사업에 대한 재검토에 들어갔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렸다. 전일 현대차 그룹주들이 일제히 폭등한데 이어 이날은 LG전자와 LG이노텍이 시세를 분출하며 대형주 간 순환매 양상이 이어졌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동원금속이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고 SK네트웍스우와 코리아써키트도 20% 넘게 올랐다. SK네트웍스 또한 19.7% 급등했다.

 

이날 코스닥 지수 또한 전날 대비 19.91포인트(2.08%) 오른 977.66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시총 상위주는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셀트리온제약의 0.50%의 하락을 제외하곤 일제히 올랐다. 씨젠이 5.58% 상승했고 SK머티리얼즈가 8.50% 급등했다. 스튜디오드래곤도 6.90%상승하며 강세를 펼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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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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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인더필드] 나폴리 맛피아와 손잡은 푸라닭…‘프리미엄 치킨 다이닝’ 승부수

2025.04.15 15:26:0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렌차이즈업계의 배달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푸라닭 치킨이 홀 매장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홀 전용 메뉴와 함께 스타 셰프와의 협업도 예고하며 홀 매장 경쟁력 확대를 차별화 전략으로 삼았습니다. '프리미엄 치킨 다이닝'을 표방하는 푸라닭 치킨의 시도가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쏠니다. 푸라닭 치킨은 15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이더스에프엔비 본사 사옥에서 ‘푸라닭 2.0 브랜드 쇼케이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 ‘푸라닭 2.0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신메뉴와 앞으로 선보일 컬래버레이션 메뉴를 소개했습니다. 이번 푸라닭 2.0 프로젝트의 핵심은 홀 매장의 차별화입니다. 이를 위해 푸라닭 치킨은 홀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습니다. 고급 인테리어 소재를 사용하고 조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을 접목해 세련된 분위기를 내세웠습니다. 방문 고객과 배달기사의 동선을 분리해 매장 내 시식 고객의 '치킨 즐기는 시간'을 방해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직영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홀 운영 전용 메뉴도 선보였습니다. 시그니처 치킨 플래터는 시그너처 플래터 치킨과 사이드&토핑, 샐러드를 디저트처럼 층을 나눠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푸라닭 2.0 특화 메뉴는 윙콤보 플래터, 골뱅이 플래터, 국물닭발 플래터, 깐풍치킨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장성식 푸라닭 치킨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푸라닭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가장 보여주고 싶은 가치는 다채로운 맛"이라며 "이를 위해 배달 메뉴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플레터 개념을 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플래터는 특제 소스를 활용해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가진 프라닭의 강점을 극대화한 메뉴"라며 "한 가지 메뉴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래터의 장점은 푸라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 및 가맹사업을 시작한 오븐 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입니다. 굽고 튀기는 오븐 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소스, 토핑을 활용해 치킨을 만드는 게 특징입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아 올해 초 가수 아이유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치킨업계 후발주자인 푸라닭 치킨은 '프리미엄 치킨'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설정하고 치킨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실제로 브랜드 로고와 매장 인테리어 등은 검정색을 테마로 하고 있으며 치킨 패키지는 명품 가방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윙콤보 플레터는 푸라닭 대표 윙콤보 5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입니다. 긴 접시 위에 치킨을 놓고 사이 사이에 샐러드를 배치해 일반적인 치킨 매장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이 2.0 쇼케이스 특별 신메뉴로 공개한 깐풍 윙콤보는 향취고추와 볶음땅콩, 특제소스를 더해 만들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흑백요리사’에서 우승하며 스타 셰프 반열에 오른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가 참석했습니다. 푸라닭 치킨은 권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치킨 1종과 파스타 1종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두 메뉴 모두 권 셰프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이탈리아 나폴리 스타일을 접목했습니다. 권 셰프는 컬래버레이션 메뉴 준비 과정에 대해 "협업 메뉴는 품질과 단가를 맞춰가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단계"라며 "나폴리 지역 중에서도 아말피와 포지타노하면 떠오르는 재료가 키포인트"라고 신메뉴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푸라닭 치킨이 레스토랑처럼 홀 시스템을 강화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홀 메뉴에 집중한 뒤 시스템이 안정화되면 배달까지도 염두에 고 있다"며 "최대한 빠르게 출시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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