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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퀘스트 자회사, 美 PUI와 북미 차량관제시스템 독점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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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8, 2021, 15:01:41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유니퀘스트는 자회사인 에이아이매틱스가 미국 차량관제 시스템 업체인 ‘포지셔닝 유니버셜(PUI)’와 FMS(차량관제시스템) 상호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계약을 통해 에이아이매틱스는 PUI에 5년간 독점으로 매년 2만대 이상의 AI카메라를 공급한다. 또한 이를 클라우드에 연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에게 월 정액료를 받게 됐다.

 

이번 계약은 지난 6월 PUI와의 MOU 체결의 일환으로 그 동안의 상호연동 시범 서비스가 사업계약으로 이어지게 됐다. 이는 한국기업이 북미 AI 비디오 텔레매틱스 시장에 진입한 첫 사례다.

 

본 계약은 에이아이매틱스가 본격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큰 의의가 있다.

 

에이아이매틱스는 AI 영상 관제 및 안전운전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03년부터 독자적으로 개발한 카메라센서 영상인식 및 처리 기술을 국내외 오토메이커에 공급해 왔다. 당사는 앞서 지난 2019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카메라 센서를 기반으로 한 영상 관제 서비스 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PUI는 IOT 통신의 차량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지난 2013년에 설립돼 이번 계약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큰 비디오 기반 차량관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됐다.

 

 

에이아이매틱스가 PUI에 독점 공급을 시작하는 모델 ‘R8W(RoadScope8W)’는 AI 카메라가 자체적으로 유의미하다고 판단하는 영상만을 선별한다. 이후 PUI의 단말기를 통해 클라우드에 저장·관리하도록 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영상 관제(비디오 텔레매틱스) 시장에 최적화 되어 있다.

 

또한 기본적으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운행 중 실시간 ADAS 경보 기능을 선택하면 제공된다. 그 후 R8W를 통해 취득한 데이터는 체계적으로 분석·가공되어 차량 관제, 사고 관리, 운전성향 관리, AI 리포트 등 다양한 구독형 및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는 현재 다수의 국내 시범사업을 통해 관리 효율성과 사고감소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아이매틱스의 앤드류김 대표는 "미국 현지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PUI와 상호 독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북미 비디오 텔레매틱스 시장에 진출한 첫 국내 기업이라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계약을 통해 북미 비디오 텔레매틱스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확고히 하여 국내 모빌리티 플랫폼 시장 선점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남미, 유럽 등 다양한 해외시장으로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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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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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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