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Food 식품

국순당, 미국 컬트 와인 '렐름 셀러' 국내 독점 출시

URL복사

Thursday, January 28, 2021, 16:01:34

더 바드·문 레이서 등 2종..롯데백화점 등 전문샵에서 판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국순당이 국내에 정식 수입된 적이 없는 미국 컬트 와인 중 하나인 ‘렐름 셀러’ 와이너리의 와인을 독점 출시합니다.

 

28일 국순당에 따르면 회사가 선보이는 렐름 셀러 와인은 ‘더 바드’(The Bard)와 ‘문 레이서’(Moon Racer) 등 2종입니다. 이번에 소개되는 렐름 셀러 와인은 롯데백화점 수도권 매장 12곳과 주요 호텔과 와인 전문샵에서 2월1일부터 판매합니다. 국순당은 렐름 셀러 총 11종의 와인을 반기마다 2종씩 론칭을 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국내 소개되는 더 바드는 나파 밸리에서 가장 유명한 포도밭과 직접 계약을 맺고 제공받은 포도로 만들어 나파 밸리 지역 특성과 ‘사람의 손과 입맛’의 조화를 이룬 최고의 블렌딩 와인으로 알려졌습니다. 까베르네 소비뇽, 까베르네 프랑, 메를로 등을 블렌딩해 만든 와인으로 부드러운 타닌과 풍부한 감칠맛과 잔을 뚫고 나올 듯한 과즙의 풍미가 특징인 와인입니다.

 

레이블에는 셰익스피어의 작품 '리처드 2세'의 한 부분을 담았는데, 그 중 “The blessed plot, This earth, This realm…”을 강조해 나파 밸리에서 생산된 와인이라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문 레이서는 렐름 셀러 와이너리에서 직접 수확한 포도로 제조한 싱글빈야드 와인으로 떼루아의 느낌을 최대한 살려 땅이 ‘와인으로써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지’를 생생하게 보여 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쁘띠 베르도 등을 블렌딩한 와인으로 균형 잡힌 과실과 허브 풍미가 단단한 타닌의 구조감과 함께 묵직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레이블에는 알고리즘을 통해 그해 빈티지의 날씨 데이터(온도, 풍향 등)를 입력해 문양으로 표현하였으며, 매년 생산되는 약 6000병의 레이블이 모두 다른 문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홍진기 국순당 와인BM은 “국내 와인 애호가들이 현지에서도 구하기 힘든 미국의 컬트 와인들을 어렵게 해외 직구를 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적정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에 출시의 목표”라 설명했습니다.

 

한편 국순당은 2003년에 해태앤컴퍼니(구 해태산업)를 인수하며 와인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와인사업을 통해 글로벌 주류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운 우리술 제품 개발 때 아이디어 발굴에 활용하고 있죠. 특히 술과 음식의 어울림 등 우리 술의 세계시장 진출에 응용하고 있는데, 현재 300여 종의 밸류 와인과 샴페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남궁경 nkk@inthenews.co.kr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한국 주류대상 수상

국순당, ‘1000억 유산균 막걸리’ 시리즈 한국 주류대상 수상

2021.02.26 15:14:04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국순당 ‘1000억유산균 막걸리’와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 ‘증류소주 려驪 40’ 등 세 가지 제품이 2021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각 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8회째 개최되며, 올해는 역대 최다인 659개 브랜드가 출품했습니다. 26일 국순당에 따르면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받았습니다.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유산균 강화 막걸리로,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750mL)에 10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는데요. 일반 생막걸리 한 병(국순당 생막걸리 750mL 기준)당 1억 마리 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이상, 일반 유산균음료 보다는 약 100배 많이 들어갔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우리술 탁주 살균막걸리’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습니다. 한 병에 열처리 유산균배양체가 1000억 개 이상 함유돼 있으며, 프리바이오틱스 물질인 프락토올리고당도 1000mg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증류소주 려驪 40는 ‘소주 프리미엄소주(증류식소주) 31도 이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고구마 증류 원액과 쌀 증류 원액을 최적의 비율로 섞은 이 제품은 고구마 특유의 풍미와 맛이 특징입니다. 또 이 제품은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에서 공동 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에서 100% 국내 농산물을 원료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