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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라 인프라 공유 예정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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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9, 2021, 16:01:55

내달 16일 1순위 청약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DL이앤씨(대표 마창민)가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29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섭니다. 사이버 주택전시관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98㎡, 총 1409세대로 구성됩니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862세대 ▲98㎡ 547세대 등입니다. 일부 세대는 개인 정원을 비롯해 5Bay 와이드 평면 설계가 적용됩니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영종역 등 교통망을 통해 서울 서부권 접근성을 높인 수도권 신도시입니다.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청라국제도시에 예정된 생활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인천영종초와 인천별빛초가 있습니다. 또 단지 5Km 반경에는 영종고를 비롯해 인천하늘고와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위치합니다. 멀지 않은 곳에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씨사이드파크 등 도심 속 여가생활 장소도 누릴 수 있습니다.

 

단지에는 DL이앤씨의 특화 주거 플랫폼인인 ‘C2 하우스’가 적용됩니다. C2 하우스는 수요자 성향과 개성에 맞춰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집니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할 계획입니다.

 

단지 안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섭니다. 영종국제도시 분양단지 최초로 단지 내 실내 체육관이 갖춰지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골프 등이 마련됩니다. 또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맘스 스테이션, 작은 도서관 등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특별 공급은 다음 달 15일이며 16일에는 1순위, 17일에는 2순위 청약 접수가 이뤄집니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이며 정당 계약은 3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진행됩니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입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대 5년의 의무거주기간 적용을 내용으로 하는 주택법 개정안 시행 이전에 분양 승인을 받은 단지로, 등기 이후 거래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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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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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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