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은 LG전자 ‘트롬 스타일러’가 지난해 국내 판매량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트롬 스타일러 지난해 국내 판매량이 출시 첫해와 비교해 약 30배 늘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1년 세계 최초로 출시한 의류관리기로 연구개발에 든 기간만 9년, 글로벌 특허는 220개에 달합니다.
트롬 스타일러는 특허받은 ‘트루스팀(TrueSteam)’ 기술을 갖춘 대표적인 스팀 가전입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 기능이 있습니다. 또 독자 기술인 ‘무빙행어’는 옷을 1분에 최대 200회 털어주며 바람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줍니다.
LG전자는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크기를 줄여 설치 편의성을 높인 트롬 스타일러 슬림(2015년)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는 트롬 스타일러 플러스(2017년) ▲도어 전면을 거울처럼 사용하는 트롬 스타일러 미러(2018년) ▲새롭게 추가된 바지 필름과 업그레이드된 무빙행어 플러스를 탑재한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2(2020년)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2020년) 등 신모델을 잇달아 내놨습니다.
LG전자가 지난해 10월 선보인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는 전면 도어에 무광 색상인 미스트 그린과 미스트 베이지를 적용했습니다. 도어 모서리는 직각 모양 플랫 디자인(flat design)이라 가구와 함께 빌트인으로 설치하면 공간과 일체감이 있다는 설명입니다.
LG전자는 2011년 국내에 이어 2016년부터 해외 진출도 본격화했습니다. 최근까지 미국, 러시아, 영국, 이탈리아, 중국, 일본 등 20여 개 국가로 확대 출시했습니다.
윤성운 한국영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마케팅담당은 “지난 10년 동안 LG 트롬 스타일러 고객이 보내주신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