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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손동우(전 경향신문 논설위원)씨 별세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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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1, 2021, 11:02:39

 

▲ 손동우(전 경향신문 논설위원·전 한국언론진흥재단 경영본부장)씨 별세, 김현숙씨 남편상, 손유라·손장희씨 부친상 = 31일 오후 4시30분, 서울대병원. 발인 2일 오후 1시 ☎ 02-2072-2018

 

 

▲ 김현수씨 별세, 성배(국가안보전략연구원 수석연구위원)씨 부친상 = 1월 31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20호실, 발인 3일 오전 8시. ☎ 02-3410-6920

 

 

▲ 천은순씨 별세, 민경숙(마음을여는그림 대표)·민미숙·민숙미(전 국세청 법인세과 근무)·민태운(전남대 교수)·민선미(분당초림초 교사)·민태선(제주대 교수)씨 모친상, 이재남·강수경씨 시모상, 박찬욱·김광우·박덕회·김우현씨 장모상 = 1월31일 오후 4시15분, 세종시 은하수공원장례식장 9호실, 발인 2일 오전 9시20분. ☎ 044-850-1350

 

 

▲ 전영만(중앙전파관리소장)씨 별세 = 1월 31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1호, 발인 2월 2일. ☎ 02-3010-2222 

 

 

▲ 정순석 씨 별세, 박복선 씨 남편상, 정태조(㈜오리온 부장)·정선미·정은희(칸타코리아 시니어프로)씨 부친상, 김민선(SC증권 이사)씨 시부상, 조재현(LG CNS 책임)·양정우(연합뉴스 문화부 차장)씨 장인상 = 1월 31일 오후 9시 47분, 경남 창원시립상복공원 장례식장 10호실, 발인 2일 오전 ☎ 055-712-0900 *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조문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 강봉학씨 별세, 이진수씨 모친상, 김영옥씨 시모상, 이유진(한겨레신문 사회정책부 기자)·이현석(LG에너지솔루션 책임)씨 조모상 = 1일 오전 2시35분, 경남 합천장례식장, 발인 3일 오전 9시, ☎ 055-932-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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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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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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