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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방위사업청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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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1, 2021, 11:02:53

 

<방위사업청>

 

◇ 국장급 전보

 

▲ 방위사업정책국장 김태곤 ▲ 국립외교원 교육파견 정재준

 

 

<신한은행>

 

◇ 본부장 신규선임

 

▲ 자산운용그룹 구도현

 

 

<아주경제>

 

◇ 아주경제 

 

▲ 정치사회부장 최신형(이상 승진) ▲ 논설실 수석논설위원 이승재 ▲ " 논설위원 장용진 ▲ 경제부국장 겸 아주닷컴 대표 이주엽 ▲ 모바일벤처기업부장 한준호(이상 전보)

 

◇ 아주일보

 

▲ 마케팅팀장 권석림(이상 전보) 

 

 

<아시아투데이>

 

◇ 편집국 승진

 

▲ 사회부 부장대우 주성식 ▲ 의료보건팀 부장대우(의학담당기자) 김시영

 

 

<통계청>

 

◇ 과장급

 

▲ 현장조사비상대응과장 김미애 ▲ 공간정보서비스과장 윤미선 

 

 

<인사혁신처>

 

◇ 과장급 전보

 

▲ 재해보상정책관실 재해보상심사담당관 이현옥 ▲ 기획조정관실 법무감사혁신담당관 신혜라 ▲ 인재채용국 경력채용과장 조현은

 

 

<한국외대>

 

▲ 경영대학원장 겸 경영대학장 조준서 ▲ 교육대학원장 유재원 ▲ KFL대학원장 정철자 ▲ 아시아언어문화대학장 박재원 ▲ 중국학대학장 김종호 ▲ 일본학대학장 문명재 ▲ 상경대학장 권원순 ▲ 인문대학장 여호규 ▲ 교무처장(서울) 조성은 ▲ 정보지원처장 김세화 ▲ 사업지원처장 이용웅 ▲ 홍보실장 이재묵

 

 

<국토교통부>

 

◇ 국장급 전보

 

▲ 교육파견 김영국 강주엽 정용식 ▲ 항공정책관 김수상 ▲ 토지정책관 김형석

 

 

<한국국제교류재단(KF)>

 

◇ 전보

 

▲ 경영협력실장 이인혁 ▲ 디지털공공외교실장 박향주 ▲ 전략기획부장 우형민 ▲ 디지털콘텐츠부장 최현수 ▲ 인적교류사업부장 오홍련 ▲ 문화사업부장 한재호(학술교육사업부장 겸임) ▲ 도쿄사무소장 김지온 ▲ 하노이사무소장 최재진 

 

 

<중소벤처기업부>

 

◇ 국장급 전보

 

▲ 옴부즈만지원단장 신동준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장대교

 

◇ 과장직위 승진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조정협력과장 박준영 

 

 

<이베스트투자증권>

 

◇ 임원 선임

 

▲ 상무 김재돈 PF본부장

 

 

<조달청>

 

◇ 부이사관 승진

 

▲ 기획재정담당관 강희훈 

 

◇ 과장급 전보 

 

▲ 혁신행정담당관 안경훈 ▲ 쇼핑몰기획과장 김태련 ▲ 설계예산검토과장 정현수 ▲ 국유재산기획과장 박이철 ▲ 부산지방조달청장 김영민 ▲ 대구지방조달청장 신봉재 ▲ 대전지방조달청장 이명렬 ▲ 경남지방조달청장 정진성

 

◇ 과장급 직위승진

 

▲ 국제협력담당관 임영훈 ▲ 조달수출지원팀장 조용만 ▲ 조달회계팀장 왕정미 ▲ 서울지방조달청 시설계약과장 육창용 ▲ 인천지방조달청 자재구매과장 안정선

 

 

<호서대>

 

▲ 특임부총장 김정석 ▲ 학생처장 김연희 ▲ 입학처장 최인호 ▲ 인문사회대학장 박윤철 ▲ 경영대학장 김금수 ▲ 생명보건대학장 조경연 ▲ 공과대학장 안태길 ▲ AI융합대학장 채상훈 ▲ 예체능대학장 오이돈 ▲ 미래융합대학장 한영석 ▲ 벤처대학원장 정백호 ▲ 경영대학원장 정군오 ▲ 스포츠과학대학원장 최경범 

 

 

<기획재정부>

 

◇ 실장급 인사

 

▲ 기획조정실장 이종욱 

 

 

<경남 창원상공회의소>

 

▲ 상근부회장 손무곤 ▲ 공공사업국장 백시출 ▲ 회원지원국장 윤종수 ▲ 경영지원실장 신용우

 

 

<한국표준과학연구원>

 

▲ 국가참조표준센터장 박승남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 연구장비운영부장 장경순 ▲ 서울센터장 백현석 ▲ 전주센터장(직무대리) 이세진 ▲ 춘천센터장(직무대리) 박선주 

 

<메가경제신문>

 

▲ 정경부장 이석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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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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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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