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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에스티, 아이센스와 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 전문가용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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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1, 2025, 16:10:43

병·의원 대상 혈당 관리 솔루션 확대..의료 현장 중심 맞춤형 치료 지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동아에스티(대표이사 정재훈)는 아이센스(대표이사 차근식·남학현)와 연속혈당측정기 ‘케어센스 에어(CareSens Air)’ 전문가용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서울 동대문구 동아에스티 본사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협약은 동아에스티의 병·의원 영업 네트워크와 아이센스의 진단기기 기술력을 결합해 의료 현장에서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인 혈당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센스는 동아에스티에 ‘케어센스 에어’ 전문가용 제품을 공급하고, 동아에스티는 해당 제품을 병·의원에 유통하며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합니다.

 

아이센스는 자가혈당측정기와 연속혈당측정기, 당화혈색소 분석기 등 진단의료기기를 생산하는 전문 제조업체로, ‘케어센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국내 최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일본, 유럽 등 11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 중입니다.

 

‘케어센스 에어’는 피부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최대 15일간 24시간 연속으로 혈당 변화를 측정하는 기기입니다. 채혈 없이 혈당 데이터를 스마트폰 앱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진·환자·보호자가 함께 정보를 공유해 혈당 상승·하락 패턴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병·의원 전용 ‘전문가용 케어센스 에어’는 제2형 당뇨병에도 급여 수가가 인정돼 기존 개인용 기기의 비급여 한계를 보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전문가용 제품은 환자가 직접 혈당을 확인할 수 없도록 설계돼, 실제 생활 속 혈당 변동을 왜곡 없이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의료진은 환자의 생활습관에 따른 혈당 패턴을 정확히 분석하고 맞춤형 치료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아이센스 차근식 회장은 “이번 협약은 아이센스의 기술력과 동아에스티의 병·의원 네트워크가 만나 의료현장의 혈당 관리 패러다임을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당뇨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재훈 동아에스티 사장은 “연속혈당측정기 시장이 국내외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케어센스 에어 전문가용 제품은 의료진의 관심이 높은 혁신 솔루션”이라며 “아이센스와 협력을 강화해 제품 보급을 확대하고 환자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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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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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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