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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여성암 보장을 더욱 안전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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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8, 2015, 14:05:41

'무배당SAFE여성암보험' 출시..유방암 최대 5천만원 보장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라이나생명이 여성만을 위한 암보험을 출시했다. 고액치료비가 필수적인 유방암 보장을 크게 늘려 ‘SAFE(안전)’무배당SAFE여성암보험이다.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은 일반암보다 보장이 소액인 유방암을 일반암과 동일한 수준에서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하는 ‘()SAFE여성암보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유방암 발병 비율이 높은 연령대를 위한 상품이다. 보험료 인상 없이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유방암과 일반암까지 보장한다.

 

‘()SAFE여성암보험25세부터 5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60세 만기 비갱신형 상품이다. 여성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20년 납(40세 이후는 전기납)이다.


, 계약일 이후 2년 이내 유방암 진단 때에는 유방암 보장금액10%를, 유방암 이외의 일반암과 소액암으로 진단받으면 각각 해당 보장금액의 50%를 지급한다.

 

보험료는 주계약 가입금액 2500만원, 유방암 의무특약 가입금액 1250만원일 경우 40세 연령 기준으로 월 39200원으로 일반암과 유방암을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한국유방암학회가 지난해 발표한 유방암백서 2014’에 따르면 유방암은 여성에게 발생하는 전체 암 중 갑상선암에 이어 두 번째로 자주 발생하는 암이다. 또한, 지난 10년간의 보건복지부 통계를 보면 유방암 환자 중 30~40대 여성의 비중은 51.9%로 유방암 환자 중 가장 높은 발병률을 보였다.

 

라이나생명은 여러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유방암이 Spread :다른 장기로 전이가 잘되고 Again :재발 위험도가 높고 Fast :젊은 나이에 빨리 찾아오며 Expensive :가슴 복원술 등 치료비용이 많이 든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유방암 발병 위험을 안고 사는 여성들에게 마음의 안정감(SAFE)을 주자는 취지에서 상품명을 무배당SAFE여성암보험으로 정했다.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유방암은 치료비가 많이 드는데도 2010년 이후 점차 암보험이 소액화돼 충분한 보장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여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 또는 고객서비스센터(1588-005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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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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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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