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온(대표 강희태)이 오는 7일 ‘명품데이–MZ ON’을 열고 메종키츠네, 아미, 스톤아일랜드 등 2030세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명품 브랜드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매주 일요일 진행하는 명품데이 행사에서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5일 롯데온에 따르면 최근 브랜드 로고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전통적인 명품 보다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트 모양에 영문 A를 더한 로고로 유명한 ‘아미’, 여우 캐릭터를 활용한 ‘메종키츠네’ 등이 대표적인 브랜드로 다른 명품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입 장벽이 낮아 명품 젊은 세대의 입문 브랜드로 알려져있습니다.
롯데온 명품 매출에서도 연령대에 따른 브랜드별 매출 차이가 확연히 나타났습니다. 롯데온 1월 명품 매출을 살펴보면 전체 매출에서는 40대가 자치하는 비중이 40.4%로 가장 높지만,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매출에서는 30대가 41.5%, 20대가 28.7%로 2030의 매출 구성비가 70%가 넘어서며 압도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에 롯데온은 젊은 세대들의 명품 수요를 잡고자 오는 7일 ‘MZ를 위한 명품데이’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미, 메종키츠네 등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맨투맨, 가디건을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기존에 30만원이 넘는 고가 상품을 구매할 경우 제공하는 할인 혜택은 많았지만 20만원 대 상품에 즉시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건 처음입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아미 하트로고 맨투맨 ▲아미 20FW 하트로고 자수 맨투맨 블랙을 각각 최종혜택가 19만 8000원과 30만 7000원에 선보이고 ▲메종키츠네 폭스 헤드 패치 스웨트셔츠를 판매가 대비 약 10% 저렴한 18만 9000원에 판매합니다.
한편, 롯데온 해외직구 서비스인 ‘엘부티끄’에서는 이날부터 지갑, 시계, 신발 등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같은 날 10시부터는 롯데면세점에서 준비한 쌤소나이트, 만다리나덕, 마이클코어스 등 브랜드의 가방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김영준 롯데온 명품팀장은 “명품에 있어 2030세대와 304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의 차이가 확실하다”며 “젊은 세대들의 컨템포러리 브랜드에 대한 수요를 잡기 위해 롯데온에서는 처음으로 해당 브랜드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해 판매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