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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안리, 제34차 재보험 전문가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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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0, 2015, 15:05:43

13개국 19개사 전문가 21명 참석..재보험 현안·언더라이팅 기술 공유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코리안리(사장 원종규)는 전세계 재보험 전문가 21명을 초청한 가운데 34차 코리안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7일부터 시작해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전세계 12개국 19개사의 재보험 전문가가 초청됐다.


코리안리 세미나는 지난 26년 간 세계 230여개 보험사 500여명의 핵심 실무인사들이 참가한 오랜 역사의 재보험 세미나다.

 

세미나에 참여한 국가로는 중국·일본·대만·미국·캐나다·인도네시아·카자흐스탄·터키·슬로베니아·브라질 등이다. 해당 국가의 중견 관리자급 전문가가 참가했다.

 

원종규 사장은 개회식에서 세계 각지에서 찾아주신 참가자분들의 코리안리 세미나를 향한 관심과 열의에 감사드린다이번 세미나가 유익한 정보를 얻는 한편 서로에 대한 신뢰와 우정을 나누는 시간이 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코리안리가 마련한 프로그램은 코리안리 경쟁력 및 언더라이팅 영업활동 소개 대형사고 사례 분석 발표 국내 산업 현장 시찰 한국보험시장 소개 참가자 국가별 시장 보고 한국문화 체험 등이다

 

참가자들은 지난 19일 하이트진로 공장, 한국가스공사, 인천대교, 포스코 에너지 등을 방문했다. 세미나에 참가한 IRB Brasil Re 사의 이자벨 벨라즈케스 솔라노 과장은 산업현장을 방문을 통해 한국경제와 보험시장 현황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형사고 사례 분석발표를 신설해 발전소, 반도체, 해상 분야에서 발생한 대형사고의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전반적인 사고처리과정을 살펴봤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Paperless 세미나를 지향해 모든 세미나 자료를 태블릿 PC에 담아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다.  

 

코리안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각국의 보험 전문가들이 최신의 재보험 현안을 고민하는 자리인 한편 코리안리의 앞선 언더라이팅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는 자리다"라며 "향후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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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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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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