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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 원장 "뉴노멀 시대 경영전략 모색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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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1, 2015, 17:05:11

21일 보험연구원 기자간담회..4가지 목표·18개의 연구과제 발표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강호 보험연구원 원장은 21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여태까지 보험정책에 대한 연구를 주로 했다면 (올해는) 보험회사가 이러한 경제환경, 금융환경 상황에서 어떠한 전략을 취해야 되는지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강호 원장은 저성장·저금리·인구고령화의 뉴 노멀 시대로 진입한 시점에서 예전에 쓰던 경영 전략을 보험회사가 그대로 가지고 가는 것이 좋은지, 아니라면 효과적인 전략은 무엇인지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보험연구원은 4가지 연구목표와 세부 연구 과제를 포함한 ‘2015년 연구사업계획을 발표했다.

 

20154대 연구사업목표는 뉴 노멀 시대 경영전략 모색을 비롯한 보험산업 규제 변화 대응 신성장 동력 발굴 노후소득보장 강화 등이다. 세부적으로 보험산업 중장기 전망과 IFRS2 Phase4, 복합점포 등 신채널 활용 등 18개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윤성훈 박사는 뉴 노멀 시대 진입과 제도 감독환경 변화에 따라 보험회사의 체계적인 대응과 기존시장에서의 신계약 위주 경영방식에 근본적인 변화가 요구된다고 연구과제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보험연구원은 뉴 노멀 시대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를 살피고 비용관리 효율화 등 구체적인 경영전략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특히, 보험 산업 규제변화에 대한 대응으로 복합접포, 보험판매전문회사, 핀테크 등을 활용한 융·복합 판매채널 활용 방안 등에 대해서도 연구할 계획이다.

  

또한 신성장 동력 발굴을 목표로 중소형 보험사의 성장 전략에 대해서도 시사점을 제시하고, 앞으로 도입될 기금형 퇴직연금에 대한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연구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보험연구원은 오는 9뉴노멀 시대, 보험회사 중장기 경영전략연구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보험회사 중장기 경영전략을 비롯해 주요 해외 보험회사의 저성장 극복 사례 연구 등에 대해 발표한다.

 

오는 10월에는 보험경영인 조찬회를 통해 ‘2016년 보험산업 전망을 논의하고, 11월에는 퇴직연금시장의 변화와 보험사의 대응 전략연구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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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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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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