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Policy 정책 Logistics 유통

홍남기 “쿠팡 美상장, 유니콘 기업의 쾌거...벤처 해외진출 지원 강화”

URL복사

Monday, February 15, 2021, 09:02:41

“쿠팡 시장가치 300억~500억 달러 이를 것”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쿠팡의 미국 뉴욕 증시 상장을 추진에 대해 “한국 유니콘 기업의 쾌거”라며 환영의 뜻을 전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우리나라의 유니콘 기업, 비대면산업의 성장 잠재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유니콘 기업은 기업가치 1조원이 넘는 비상장 스타트업을 일컫습니다.

 

아울러 홍 부총리는 “쿠팡이 미국 증시에 상장된다면 우리나라 유니콘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주요 외신들은 2014년 알리바바 상장 이후 외국기업 최대 규모 IPO(기업공개)로 평가하며, 쿠팡의 시장가치가 300억~5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추진을 계기로 벤처투자 활성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본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혁신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정부는 벤처·창업 생태계 강화 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국내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수많은 기업이 있다”며 “국내 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으로 시야를 돌린다면 무궁무진한 기회가 열릴 수 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산업의 확대는 국경의 장벽을 허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정부는 대기업은 물론, 경쟁력 있는 중소·벤처 기업들이 해외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지원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쿠팡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클래스A 보통주 상장을 위한 신청서류를 제출했습니다.

 

안정호 vividocu@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