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휴온스, 지난해 영업익 541억원…전년비 12% ↑

URL복사

Monday, February 15, 2021, 13:02:53

지난해 매출 4067억원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휴온스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에서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4067억원, 영업이익 54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11%, 12%의 두 자릿수 성장을 나타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025억원, 영업이익 142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2%, 4% 증가했습니다.

 

휴온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문의약품 사업 성장이 다소 주춤했으나 뷰티·웰빙 부문에서 신규 사업들이 성장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로 대표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단일 품목으로만 약 1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또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미국 워싱턴 주정부에 방역 용품 수출도 꾸준하게 매출이 발생하면서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자회사 휴온스내츄럴과 휴온스네이처도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휴온스내츄럴은 전년 대비 매출액은 75% 증가한 157억원이었으며, 연간으로는 영업이익 11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휴온스네이처는 전년 대비 매출액이 33% 증가한 304억원, 영업이익은 28% 성장한 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휴온스는 올해도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라인업 강화와 유통 채널 확대,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중년 남성을 위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해 ‘쏘팔메토’로 대표되는 1000억원 시장을 겨냥하겠다는 포부를 이날 밝혔습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어려운 영업환경이 이어지는 상황에도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방역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연구개발 강화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등 시장 확대에 힘써 지속 성장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쿠팡 플레이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경기 본다...“5일부터 토트넘 경기 생방사수 가능”

2021.03.03 11:26:38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오늘 5일부터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쿠팡플레이에서 ‘손세이셔널’ 손흥민 선수의 경기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쿠팡은 앞으로 쿠팡플레이에서 프리미엄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쿠팡의 유료회원(월 2900원 와우 회원)은 쿠팡 앱에서 쿠팡플레이만 켜면, 오는 5일 새벽 3시에 예정된 풀럼전을 시작으로 토트넘 경기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 경기뿐 아니라 라운드당 6개 내외의 프리미어리그 다른 팀의 경기 하이라이트도 업로드할 예정인데요.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라이브로 프리미어리그 축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12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쿠팡플레이는 현재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 피시(PC)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크롬캐스트 연결도 지원합니다. 이달 중 삼성과 LG 스마트티브이 전용 쿠팡플레이 앱도 출시한다는 계획이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세이셔널의 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