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신한생명, '따뜻한 금융 코칭데이'로 소통

URL복사

Tuesday, May 26, 2015, 11:05:06

소통데이·서프라이즈데이·FC존중문화추진단 등 운영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신한생명은 2015년 경영진과 직원, 고객과 설계사, 고객과 회사 간의 소통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코칭데이를 통해 신한생명이 추구하는 따뜻한 금융을 공유했다.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경영진과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직원간의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따뜻한 금융 전파를 위해 따뜻한 금융 코칭데이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따뜻한 금융 코칭데이는 지난 2014년에 실시했던 따뜻한 토크 콘서트를 개편한 프로그램이다. 토크 콘서트 내 경영진의 따뜻한 금융 코칭기능을 발전시켰다. 각 본부별 경영진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실천방법을 구체화하고 산하 조직에 직접 전파하며 코칭하는 방식이다.

 

8개 그룹으로 나눠 각각 진행하며 매 분기 1회씩 실시한다. 그룹별 담당 경영진은 특강을 통해 부서별 따뜻한 금융 실천과제 수립에 대한 피드백과 조직단위 우수 실천사례를 공유했다. 특강을 마친 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상호 간 커뮤니케이션 시간을 마련했다.

 

신한생명은 이 밖에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프라이즈 데이(Surprise Day)’는 본점 직원이 조를 편성해 전국 지점을 방문하는 직원 간 소통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소통 데이(소비자와 통하는 Day)’는 소비자보호의 날을 지정해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날이다. 또한 설계사(FC)와 소통을 위해 FC존중문화추진단, CEO 대화방, FC 만족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분기별 따뜻한 금융 코칭 주간을 지정해 소통을 위한 전사적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코칭데이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로 고객, 설계사, 직원, 임직원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한 방향 한뜻으로 힘을 모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배너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