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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따뜻한 금융 코칭데이'로 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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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6, 2015, 11:05:06

소통데이·서프라이즈데이·FC존중문화추진단 등 운영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신한생명은 2015년 경영진과 직원, 고객과 설계사, 고객과 회사 간의 소통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주에는 코칭데이를 통해 신한생명이 추구하는 따뜻한 금융을 공유했다.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경영진과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직원간의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따뜻한 금융 전파를 위해 따뜻한 금융 코칭데이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따뜻한 금융 코칭데이는 지난 2014년에 실시했던 따뜻한 토크 콘서트를 개편한 프로그램이다. 토크 콘서트 내 경영진의 따뜻한 금융 코칭기능을 발전시켰다. 각 본부별 경영진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실천방법을 구체화하고 산하 조직에 직접 전파하며 코칭하는 방식이다.

 

8개 그룹으로 나눠 각각 진행하며 매 분기 1회씩 실시한다. 그룹별 담당 경영진은 특강을 통해 부서별 따뜻한 금융 실천과제 수립에 대한 피드백과 조직단위 우수 실천사례를 공유했다. 특강을 마친 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상호 간 커뮤니케이션 시간을 마련했다.

 

신한생명은 이 밖에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프라이즈 데이(Surprise Day)’는 본점 직원이 조를 편성해 전국 지점을 방문하는 직원 간 소통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다.


소통 데이(소비자와 통하는 Day)’는 소비자보호의 날을 지정해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날이다. 또한 설계사(FC)와 소통을 위해 FC존중문화추진단, CEO 대화방, FC 만족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분기별 따뜻한 금융 코칭 주간을 지정해 소통을 위한 전사적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코칭데이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로 고객, 설계사, 직원, 임직원 간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한 방향 한뜻으로 힘을 모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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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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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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