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청정 면적 넓힌 ‘퓨리케어 알파’ 출시

URL복사

Thursday, February 18, 2021, 10:02:00

청정 면적 100㎡→114㎡로 확대..전용 액세서리 ‘인공지능 센서’ 적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공기청정 면적을 넓힌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가 청정 성능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 알파’를 이달 말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공기청정기 한 대로 거실을 넘어 주방까지 더 넓은 공간에서 실내 공기 상태를 보다 빨리 감지해 청정 하려는 수요를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청정면적은 기존 100㎡(제곱미터)에서 114㎡로 넓어졌습니다. 제품은 2단 구조로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클린부스터가 있습니다. 상단 클린부스터는 좌우로 회전할 수 있는 각도가 기존 70도에서 140도로 확장됐고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거리도 기존 7.5m에서 최대 9m로 늘어났습니다.

 

하단 클린부스터는 좌우회전각도가 140도이며 청정 거리도 최대 5m를 지원합니다. 360도 고정된 방향으로 약한 바람을 내보내던 기존 제품과는 달리 청정 능력이 강해졌다는 설명입니다.

 

액세서리인 인공지능 센서도 처음 적용됩니다. 집안 공기 관리가 필요한 곳에 센서를 두고 함께 사용하면 공기청정기만 사용할 경우 대비 약 5분 더 빠르게 오염된 공기를 감지한 후 해당 공간을 청정합니다. 인공지능 센서는 최대 3개까지 제품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모드를 선택하면 공기질에 맞춰 ▲집중청정 ▲분리청정 ▲싱글청정 중 최적 옵션을 설정합니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TUV Rheinland)가 시험한 결과 인공지능 모드가 오토 모드 대비 24% 더 빠르게, 43% 더 많은 먼지를 정화합니다.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필터수명센서가 사용 시간을 계산하고 실제 필터에 쌓인 먼지양을 바탕으로 압력 차이를 측정해 필터교체 시기를 계산합니다. 사용 시간 기준으로 교체 시기를 알려주던 기존 방식보다 더 정확합니다. 또 LG전자 공기청정기 처음으로 음성안내 기능도 적용됐습니다.

 

신제품은 청정면적 기준 114㎡와 66㎡으로 출시됩니다. 출하가는 139만원에서 179만원입니다. LG전자는 114㎡ 신제품과 인공지능 센서 1개를 세트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캐시백 10만원을 제공합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성능과 고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알파를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jinsol@inthenews.co.kr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2021.03.02 15:49:42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현대자동차 노사가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생산라인의 투입 인원수를 놓고 입장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산라인에 배치하는 근로자 수가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줄었기 때문인데요. 예정된 판매 일정을 고려하면 협상 마무리 시한이 빠듯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2일 현대차 노사에 따르면 노사는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1공장 맨아워(Man/Hour) 협상을 아직 마무리하지 못했습니다. 노사 갈등 원인은 전기차 생산라인에 필요한 인력이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감소하면서 줄어든 일거리입니다. 이는 노조입장에선 일자리와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현대차는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기구)에 해당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아이오닉5에 처음으로 적용했는데,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보다 배기 라인이나 전선 배치 등이 감소하며 투입 인원도 줄어듭니다. 게다가 현대차 울산1공장은 전기차 전용 라인을 설치하면서 시간당 생산 대수도 낮아져 기존보다 투입 인력이 30% 가량 감소할 수 있다고 예측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재 막판 조율 중”이라며 “고객에게 제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이오닉5의 유럽판매는 이달부터, 국내 판매는 내달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유럽에선 지난달 25일 3000대 한정으로 아이오닉5 사전계약을 받은 결과 하루 만에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국내 사전 계약도 첫날에만 2만 3760대가량을 기록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