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Major Company 대기업 Major 대기업 Logistics 유통

바로고, 11번가로부터 250억원 투자 유치…배달 영역 확장한다

URL복사

Monday, February 22, 2021, 16:02:28

500억원 규모 시리즈C 라운드 추진 중..도심 거점 물류 등 신사업 경쟁력 확보 탄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바로고가 11번가로부터 250억원 투자 합의서를 체결했습니다. 현재 시리즈C 라운드 투자를 추진 중인 바로고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식음료 외에 배달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입니다.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SK텔레콤의 자회사인 11번가(대표 이상호)와 250억원 투자를 전제로 한 합의서를 체결하는 등 500억원 규모 시리즈C 라운드를 추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앞서 CJ그룹은 SI(전략적 투자자)로, 한국투자파트너스 및 YG인베스트먼트 등은 FI(재무적 투자자)로 시리즈C 라운드에 참여했습니다. 각 사 투자금액은 비공개입니다.

 

특히 CJ그룹은 시리즈 B 라운드 진행 당시 CJ계열 벤처캐피탈(VC)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투자한 바 있으며 이번 시리즈 C라운드에서는 직접 참여했습니다.

 

바로고 기업가치는 투자 라운드를 거칠 때마다 약 3배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리즈C 라운드에서 바로고 기업가치는 3000억원대 중후반으로 지난 2019년 6월 시리즈B 투자 당시 기업가치와 비교해 3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바로고는 확보한 자금으로 연구·개발(R&D) 인재 채용과 직영 사업 확대, 신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특히 11번가와 투자가 확정될 시 도심 거점 물류 등 신사업 경쟁력 확보를 통한 배송 퀄리티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바로고는 기존 식음료(F&B) 배달을 뛰어넘어 화장품, 생활용품 등 비F&B 배송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입니다. 관련 인프라 구축 시 비F&B 상품도 2∼3시간 이내 빠른 배송이 가능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11번가 역시 바로고와 전략적 협력으로 차별화된 배송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태권 바로고 대표는 “바로고가 비대면 시대에 필수적인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사업자인 11번가를 통해 성장 기회를 얻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바로고는 물류 업계를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비스포크 가치의 공간·시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전격 공개

“비스포크 가치의 공간·시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 전격 공개

2021.03.09 09:19:24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춰 주는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한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9일 전격 공개했습니다. 비스포크 홈은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으면서도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구현해 줍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늘 새롭게 사용자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 “맞춤형 홈 솔루션 구축”… 비스포크 가치의 시간·공간·생태계 확대 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비스포크 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올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대거 출시해 주방, 거실뿐만 아니라 집안 어디에서나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의 확대에 나섭니다. 또 제품 구매 후 시간이 지나 자녀 출생, 이사 등이 발생해도 제품 패널 교체, 모듈 추가 구매 등으로 매번 제품을 새로 살필요가 없도록 ‘시간’의 확대를 추구합니다. 특히 올해 신제품부터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기한 없이 무상 수리 또는 교체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 기간을 대폭 늘립니다. 마지막으로 비스포크 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성을 가진 기업, 전문가들과협업해 비스포크 홈 ‘생태계’를 구축합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17개 출시할 예정입니다.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는 신규 색상 도입은 물론 가장 인기 있는 4도어 타입에 새로운 디자인과 정수기를 탑재한 신모델을 이날 출시합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도 먼지 봉투를 손쉽게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신제품이 이달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은 “집은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 아닌 즐기고 일하고 공부하는 생활 그자체가 되고 있다”며 “단순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을 통해 최적의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