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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반건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 전 주택형 1순위 청약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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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0, 2021, 14:03:19

517가구 모집에 총 9797명 청약 몰려..평균 경쟁률 18.95대 1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호반건설(대표 김대헌)이 올해 처음 공급한 청주 ‘호반써밋 브룩사이드’에 9797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전 주택형이 1순위(해당지역) 청약 마감됐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9일(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51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9797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8.9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주택형 별로는 전용면적 84㎡ 타입이 345가구 모집에 8489건이 접수돼, 최고 경쟁률인 24.6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어 ▲74㎡B 타입 9.65 대 1 ▲74㎡A 타입 7.29 대 1 순으로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앞서 진행된 특별공급에서도 특별공급 대상 698가구에 총 2364명이 청약해 평균 3.3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동남지구 내 우수한 입지, 호반써밋의 차별화된 상품 등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며 “동남지구 마지막 공급이라는 희소성도 작용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의 당첨자 발표는 오는 17일이며 정당계약은 29일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진행합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청주 동남지구 B8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총 121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타입별 가구수는 ▲74㎡A 351가구 ▲74㎡B 48가구 ▲84㎡ 816가구로,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됩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7월(예정)입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4베이 및 판상형(일부 제외) 구조로 일조권, 개방감도 확대했습니다. 커뮤니티시설은 실내골프장, GX룸, 휘트니스센터, 실내체육관, 씨어터룸,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코인세탁실, 키즈클럽, 주민회의실 등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32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사전 방문 예약은 당첨자에 한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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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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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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