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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반건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 전 주택형 1순위 청약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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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0, 2021, 14:03:19

517가구 모집에 총 9797명 청약 몰려..평균 경쟁률 18.95대 1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호반건설(대표 김대헌)이 올해 처음 공급한 청주 ‘호반써밋 브룩사이드’에 9797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전 주택형이 1순위(해당지역) 청약 마감됐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9일(화) 1순위 청약접수 결과, 51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총 9797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돼 평균 18.95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주택형 별로는 전용면적 84㎡ 타입이 345가구 모집에 8489건이 접수돼, 최고 경쟁률인 24.61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이어 ▲74㎡B 타입 9.65 대 1 ▲74㎡A 타입 7.29 대 1 순으로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앞서 진행된 특별공급에서도 특별공급 대상 698가구에 총 2364명이 청약해 평균 3.39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동남지구 내 우수한 입지, 호반써밋의 차별화된 상품 등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며 “동남지구 마지막 공급이라는 희소성도 작용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의 당첨자 발표는 오는 17일이며 정당계약은 29일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진행합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청주 동남지구 B8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총 121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타입별 가구수는 ▲74㎡A 351가구 ▲74㎡B 48가구 ▲84㎡ 816가구로, 전 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됩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7월(예정)입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4베이 및 판상형(일부 제외) 구조로 일조권, 개방감도 확대했습니다. 커뮤니티시설은 실내골프장, GX룸, 휘트니스센터, 실내체육관, 씨어터룸,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코인세탁실, 키즈클럽, 주민회의실 등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호반써밋 브룩사이드’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32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사전 방문 예약은 당첨자에 한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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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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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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