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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Neo QLED’, 업계 최초 독일 VDE ‘게이밍 TV 성능’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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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8, 2021, 10:03:02

2021년형 Neo QLED TV 4개 모델 대상인풋 랙 10ms 이하, HDR 1,000nit 이상 게이밍 성능 구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는 ‘Neo QLED’ TV가 업계 최초로 독일 인증 기관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의 ‘게이밍 TV 성능(Gaming TV Performance)’을 인증 받았다고 18일 밝혔습니다. 대상 모델은 Neo QLED 4개 모델(QN900, QN800, QN90, QN85)입니다. 


VDE의 게이밍 TV 성능 인증은 ‘최단시간 인풋 랙(Low Input Lag)’과 ‘HDR 1000nit 이상’으로 이뤄집니다. 삼성 Neo QLED는 테스트 결과 모든 게임 구간에서 인풋 랙이 10ms 이하로 측정돼 VDE 기준을 통과했습니다.

 

인풋 랙은 게임패드에 입력한 명령이 화면에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뜻하며, 이 시간이 단축될수록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Neo QLED는 게이밍 환경에서도 HDR 1000nit 이상의 밝기를 구현해 VDE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HDR 기능은 밝은 화면을 더 밝게 어두운 화면을 더 어둡게 표현해 최적의 명암비를 제공하는 것으로 최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에도 HDR 기능이 탑재되는 등 게이머들에게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삼성 Neo QLED는 VDE로부터 인증 받은 최단시간 인풋 랙과 HDR 1000nit 구현 외에도 다양한 게이밍 관련 기능들을 탑재했습니다.

 

예컨대 ▲컬러 볼륨 100%와 12비트 백라이트 컨트롤을 통해 어두운 영상에서의 디테일과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와이드 게임 뷰(Wide Game View)를 적용해 21:9, 32:9 등으로 화면 조절을 할 수 있고 ▲게임바(Game Bar)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게임 관련 정보를 화면에 쉽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모션 엑셀러레이터 터보+(Motion Xcelerator Turbo+)로 120Hz의 빠른 게임 모션 구현 ▲고정된 게임 UI에도 번인 걱정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번인 프리(Burn-in Free)’ ▲AI 기반 ‘게임 서라운드 사운드’와 ‘무빙 사운드+(OTS+)’를 통해 몰입감 있는 사운드 구현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2018년 업계 최초로 TV가 연결된 기기를 스스로 분석해서 최적의 환경을 설정하는 오토 게임 모드를 TV에 도입하는 등 게이밍 TV 개발에 힘써 왔습니다. 그 결과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게이밍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한편, Neo QLED는 최근 미국과 유럽의 여러 테크 매체로부터 압도적인 게이밍 기능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테크 전문가 그룹인 ‘AVS 포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이밍 성능(Unbeatable Gaming TV)’을 갖췄다고 평가했고, 영국의 ‘테크레이더’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최단 시간 인풋 랙 등의 게이밍 기능을 호평하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최용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부사장)은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고화질과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게이밍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TV 중심의 게이밍 경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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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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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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