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성 기자ㅣ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비즈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된 시기에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이 마스크를 분실하지 않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입니다.
동양생명 임직원들은 지난달 22일부터 일주일간 비즈를 엮어 제작한 약 100개의 마스크 스트랩을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카드와 함께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습니다. 임직원이 손수 만든 마스크 스트랩은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전달됩니다. 동양생명은 이와 함께 코로나19 방역물품인 1600만원 상당의 마스크 5000장과 손소독제 300개를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식사 등의 이유로 마스크를 잠시 벗어 둘 때 분실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마스크 스트랩이 이러한 마스크 분실과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 총 1001명의 임직원이 약 3300시간에 달하는 비대면 나눔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올해도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통해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