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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X롯데중앙연구소, 과자 놀이 온라인 클래스 ‘냠냠연구소’ 1차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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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2, 2021, 16:04:40

롯데중앙연구소 사내벤처팀과 협업.. 놀이 과자 키트 개발 및 비대면 온라인 클래스 운영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 ㅣ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와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가 비대면 온라인 과자놀이 클래스 ‘냠냠연구소’의 1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신청 마감일은 이달 18일까지입니다. ‘냠냠연구소’ 1차 모집은 선착순 100명에 한해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진행됩니다.

 

해당 콘텐츠 참여 방법은 ‘롯데스위트몰’로 접속, 클래스 키트 제품을 구매하면 ‘냠냠연구소’ 콘텐츠 온라인 클래스 참석 권한이 부여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1차 ‘냠냠연구소’ 온라인 클래스의 주제는 ‘아이스크림 가게 만들기’입니다.

 

롯데제과는 이달 말 ‘냠냠연구소’ 클래스 키트와 유사한 DIY 키트를 온라인 몰에 별도로 선보일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별도 구매한 DIY 키트는 ‘냠냠연구소’ 온라인 클래스 참여와 상관없이 키트 안에 있는 유튜브 QR코드를 통해 키트 활용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냠냠연구소’는 2020년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 아이템으로, 주요 대상 연령층은 5~9세 아이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하여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며 아이들에게 일일 식품 연구원을 체험, 아울러 클래스를 진행하는 연구원과 실시간으로 소통도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1차 ‘냠냠연구소’ 온라인 클래스 콘텐츠 오픈은 4월 23일부터 5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4월 23일, 4월 30일, 5월 7일, 5월 14일, 5월 21일) 오후 3시와 5시마다 순차적으로 2차례 오픈되며, 전체 10차수로 진행됩니다. 신청 인원에 한해 수업 전용 DIY 과자 키트가 발송되며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업에 참여 가능합니다.

 

‘냠냠연구소’ 클래스는 약 40분간 진행되며 놀이 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나만의 DIY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참여 아동들은 놀이 영상 시청 외에도 식품 연구원이 알려주는 식재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올바른 식습관도 배울 수 있어 교육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롯데제과는 향후 새로운 테마를 가진 ‘냠냠연구소’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새롭게 나온 DIY 과자 키트도 온라인 몰을 통해 상시 구매가 가능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냠냠연구소’ 참여 정원도 확대하는 등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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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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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로 결제하세요”…현대면세점-토스, 페이스페이 도입

“얼굴로 결제하세요”…현대면세점-토스, 페이스페이 도입

2025.11.04 10:39:3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면세점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손잡고 인천공항점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토스 페이스페이는 얼굴 인식 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비대면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별도의 카드나 휴대폰 없이 단 몇 초 만에 결제가 완료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등록된 얼굴 정보만으로 신속하게 결제할 수 있어 출국객에게 특히 편리하다는 설명입니다. 양사는 시스템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연내 인천공항점 전 매장에 페이스페이를 도입할 방침입니다. 인천공항 출국자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안면인식으로 인천국제공항 출국장·탑승구를 통과할 수 있는 서비스인 ‘토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쇼핑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토스 어플 내 현대면세점 전용 홍보채널을 만들고, 페이스페이 이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정민 현대면세점 경영지원본부장은 “페이스페이 도입을 통해 결제 편의성과 디지털 마케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결제 시스템 혁신을 통해 현대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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