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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시그니처 위크’ 기획전 진행...400여종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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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5, 2021, 13:04:14

21일까지 프리미엄 PB 홈플러스 시그니처 인기 상품 할인 행사
16일 시그니처 위크 특집 라이브 방송 진행..시그니처 먹거리 반짝 할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홈플러스는 오는 21일까지 ‘시그니처 위크’를 열고, 홈플러스의 프리미엄 PB(Private Brand)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인기 상품 400여 종을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품질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지난 2019년 11월에 론칭한 프리미엄 PB입니다. 론칭 이후 뛰어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을 타며 매출 상승의 견인차 노릇을 톡톡히 했습니다. 특히, 최근 들어 합리적 소비가 중요해지면서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인기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그니처 위크도 홈플러스 시그니처의 인기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쇼핑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먼저, 집밥 고민을 해결해 줄 시그니처 먹거리를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등갈비 바베큐 2종(430g, 등갈비바베큐500g, 양념등갈비바베큐)을 각 799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냉동밥 4종(치즈듬뿍 철판닭갈비볶음밥·채소듬뿍 잡채밥·짜장소스가 들어간 계란볶음밥·4가지 곡물이 들어간 영양밥, 각 5490원)은 2개 구매 시 1만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치킨너겟·순살치킨(500g·530g)은 각 5990원, 6990원에 판매합니다.

 

각종 디저트류도 마련했습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컵커피 2종(250ml, 카페라떼·200ml, 디카페인라떼)을 각각 100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콜라·사이다(1.5L) 각 99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착즙 주스 5종(1L, 오렌지&비트·사과&당근·블루베리&포도·석류·ABC)은 각 6900원에 판매합니다.

 

한편, 16일 10시부터 11시까지 홈플러스 라이브 커머스 ‘홈플라이브’에서 ‘시그니처 위크’ 특집 방송을 진행합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홈플러스 시그니처 등갈비 바베큐 2종(430g, 등갈비바베큐·500g, 양념등갈비바베큐)을 각 699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순살치킨(530g) 5990원 ▲홈플러스 시그니처 착즙주스 5종(1L, 오렌지&비트·사과&당근·블루베리&포도·석류·ABC)을 각 5900원에 할인 판매합니다.

 

권순욱 홈플러스 그로서리상품본부장은 “PB상품은 최근 ‘품질도 좋은데 착한 가격’의 상품이라는 인식이 퍼져 합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품질과 가성비를 갖춘 홈플러스 시그니처 상품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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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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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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