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mmunication 통신

KT, 삼성전자와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 오픈

URL복사

Sunday, April 18, 2021, 09:04:00

세리프TV·비스포크 가전 등 삼성전자 인기가전 KT매장서 직접 체험
KT ‘반값초이스’ 프로그램 활용하면 인기가전 혜택가에 구매 가능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의 인기가전을 KT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혜택가에 구입까지 가능한 체험매장이 광주 금호지구에 들어섭니다. 

 

18일 KT(대표이사 구현모)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KT 대리점에서 세리프 TV, 비스포크 가전 등 삼성전자의 인기가전을 실물로 체험할 수 있는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을 19일부터 오픈합니다.

 

이번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 1호점은 가전에 대한 수요가 높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 중심가에 위치한 광주 금호지구에 있는 금호 직영점입니다. KT는 광주를 시작으로 연내 2개점이 추가로 열립니다.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은 통신매장에 가전제품 전시공간을 적용한 첫 시도인데요. 직접 만지고 체험한 후에 구매하는 가전제품의 특수한 구매 성향을 바탕으로 KT와 삼성전자가 협업해 기획했습니다.

 

두 회사는 매장 내부를 가정집 거실과 같은 분위기로 보다 편안한 환경 속에서 삼성전자의 인기가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특히 생활 가전에 관심이 많은 3040세대 고객을 타깃으로 주거 단지와 가까운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고객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 장소를 정했습니다.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에 방문한 고객은 KT의 대표적인 키즈랜드 상품 체험은 물론 가전제품 통합상담이 가능한 공간에서 체험, 상담, 구매까지 한번에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반값초이스’을 활용하면 인기가전을 혜택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반값초이스는 KT 인터넷과 올레TV 신규 가입 시 다양한 가전 제품을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찬기 KT 커스터머부문 영업본부장(상무)는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고객지향형 체험매장으로써 MZ세대를 위한 무인매장과 체험형 플래그십매장에 이어 3040을 타깃으로 하는‘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을 오픈했다”며 “오픈 이후에는 방문 고객들의 의견을 살펴 다양한 가전제품 전시와 적합한 지역에 매장 출점 등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Tx삼성가전 콜라보 체험매장 1호점’인 광주 금호직영점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하며, 시연 단말은 고객 체험 후 바로 소독하여 안심하고 체험이 가능합니다.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방문해 가전제품을 체험하는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에어드레서 아로마시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교촌, 1분기 영업익 108억...코로나 특수로 ‘사상 최대’ 실적

교촌, 1분기 영업익 108억...코로나 특수로 ‘사상 최대’ 실적

2021.05.11 10:10:39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대표 소진세)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11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2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08억원으로 13.2%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17.0% 증가한 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속된 배달 및 포장 수요 확대에 따라 상승한 판매량이 1분기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1분기 기준 교촌치킨 가맹점 수는 1284곳에 달하지만, 폐점은 1분기에 한 곳도 없었습니다. 또 지난해 11월 출시한 리얼후라이드와 올해 3월 출시한 교촌치즈트러플순살 등의 신메뉴 출시도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고 교촌 측은 전했습니다. 향후 교촌은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뿐 아니라 해외 사업 강화에도 더욱 집중할 예정입니다. 올해 3월 싱가포르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고, 지난달에는 중동 지역 진출을 위한 마스터프랜차이즈 본 계약을 체결해 본격적으로 해외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촌은 미국·중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등 6개국에 47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아울러 수제맥주 사업 진출·가정간편식(HMR) 및 가공소스 사업 등 신사업 영업 활성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해나갈 계획입니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을 보였다”며 “올해 30주년을 맞은 의미 있는 해인 만큼 상생 경영을 통한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 해외사업 및 신사업 확대 등으로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