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성 기자ㅣAIA생명(대표 피터 정)이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인 ‘AIA 바이탈리티 XT 건강습관’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보물지도 캠페인’을 론칭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보물지도 캠페인’은 AIA생명의 바이탈리티 연계형 사회공헌활동인 ‘착한 걷기’의 두 번째 캠페인인데요. 시각장애인의 더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특히 시력을 잃게 된 경우 신체적 활동량이 줄어들어 하루 평균 1700보가량 덜 걷게 된다는 통계에 기반해 시각장애인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환경을 찾아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참여 기간 중 모인 고객의 걸음 수 100걸음당 1원을 매칭해 기부금을 조성하는 방식입니다. 또 고객이 일상 속에서 시각장애인이 ‘걷기 좋은 길’을 발견하고 ‘AIA 바이탈리티 XT 건강습관’ 앱에 사진과 함께 해당 장소를 인증하면, 포스팅 개수 한 건당 5000원의 기부금을 추가 매칭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입체적 소리, 특수 점자 등으로 구성된 ‘자연 유산 멀티미디어 점자책’ 제작에 활용됩니다. 이를 위해 AIA생명은 지난 20일 문화재청, SK주식회사 C&C와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는데요.
AIA생명은 바이탈리티 앱을 활용해 고객 참여형 ‘보물지도 캠페인’ 전개 및 기부금 적립을 지원하고, SK주식회사 C&C는 점자책 속 음성 해설이 유명인의 목소리로 구현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음성변환기술을 지원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문화재청은 ‘자연 유산 멀티미디어 점자책’을 제작해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보급할 예정입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AIA생명의 소명인 더욱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바이탈리티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