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가 RTD 커피 ‘칸타타’ NB(New Bottle) 캔의 몸체에 라벨을 없애고 디자인을 직접 인쇄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리뉴얼된 칸타타 NB 캔은 음용 후 별도의 라벨 제거가 필요 없는 무라벨 제품입니다. 라벨 사용량을 줄여 분리배출 편의성과 캔 재활용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이 제품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됐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제품을 칸타타 NB 캔 판매량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275㎖ 제품(스위트 아메리카노·프리미엄 라떼·캐러멜 마키아토)에 우선 적용할 계획입니다.
무라벨 칸타타 NB 캔은 환경부의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등급평가 기준’에 맞춰 몸체·라벨·마개·잡자재를 종합적으로 평가받았으며 기존 제품의 재활용 보통 등급에서 상향된 ‘재활용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환경 정책에 발맞춰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패키지 연구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