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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충청북도, ‘AI 기술’을 행정업무에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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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9, 2021, 17:04:13

KT AICC를 활용해 충북 내 코로나 19 자가격리자 확인·안내 추진
풍수해보험 만기 안내 등 재난안전분야 업무에 AI 보이스봇 적용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대표이사 구현모)가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와 29일 오후 충북도청사에서 ‘AI 기술을 통한 재난안전분야 및 행정업무 효율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충청북도는 코로나19 대응에 KT의 AICC(AI Contact Center,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AICC는 AI 솔루션이 실시간 고객 상담체계와 업무 자동화가 구축된 고객센터를 의미합니다. 

 

KT는 일 평균 2000명에 달하는 충청북도 내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 대한 전화 모니터링을 AI 보이스봇이 대신하도록 지원합니다. KT AI 솔루션은 대화를 통한 상담 및 답변이 가능, 동시에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대상 응답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는 용량만 증설하면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시범사업에 최적화 된 솔루션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풍수해보험과 재난배상책임보험의 만기 도래도 AI 보이스봇이 안내하도록 하는데요. 이를 통해 시∙군 공무원은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고 충북도민들은 정부 지원 혜택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풍수해보험은 풍수해 및 지진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국가가 보험료의 70% 이상을 부담하는 정책보험입니다. 또한 재난배상 책임보험은 화재∙폭발∙붕괴 등 재난상황으로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한편, KT와 충청북도는 실제 행정업무를 담당하는 일선공무원을 통해 추가로 AICC 솔루션 적용이 가능한 행정업무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입니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KT의 AI기술을 충청북도가 행정에 도입함에 따라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한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무원의 일 방식을 개선하고 KT와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은 “KT AICC 솔루션을 통해 국민의 가장 큰 어려움인 코로나19 대응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KT가 보유한 기술과 노하우를 살려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DX)을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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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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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브랜드별로 총출동’…SPC그룹, 추석 맞아 선물세트 출시

2025.10.04 12: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파리바게뜨·SPC삼립·배스킨라빈스·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베이커리 및 디저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품격 있고 차별화된 제품을 1만~3만원대 가격으로 마련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는 설명입니다. 파리바게뜨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제안합니다. 대표 제품인 ‘명가명품 고단백 서리태 카스테라’는 11g의 단백질을 함유한 파리바게뜨의 건강빵 브랜드 제품으로, 목초란과 쌀 누룩 등 엄선된 원료로 깊은 풍미를 자랑합니다. ‘제주 우도 땅콩빵’은 고소한 제주도 우도 땅콩 크림이 특징입니다. 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밤과 견과류를 활용한 선물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땅콩·캐슈넛·호두·아몬드 4가지 견과류와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조합의 ‘믹스 넛츠 파이’, 복을 기원하는 만월빵과 풍요와 결실을 상징하는 밤이 들어간 만주로 구성된 ‘행복세트’ 등입니다. SPC삼립은 프리미엄 디저트 세트 ‘재미스 쁘띠모먼츠 쿠키컬렉션’을 비롯해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만복빵’ 등 베이커리 선물세트 3종을 재출시했습니다. 제품은 편의점·마트와 네이버 공식 몰에서 판매됩니다. 지난 설 명절에 인기를 끌었던 ‘베이커리 선물 세트’ 3종, ‘아몬드 쇼콜라 약과’, ‘스윗하트 카스텔라’, ‘행복을 드리는 만복빵’ 등도 재출시해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선물세트는 편의점·마트 등 오프라인 판매처와 삼립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석 한정 ‘아이스 경단’ 2종과 선물세트를 내놓았습니다. 흑임자·인절미 맛 아이스크림을 떡으로 감싸고 고물을 입혀 식감과 풍미를 더했습니다. 직영점에서는 ‘수정과·식혜 K-Drink’, ‘인절미 모찌’, ‘청사초롱 케이크’ 등 협업 디저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던킨은 버터크림과 호두, 카라멜 크림을 넣은 ‘던킨 디어 샌드’를 출시했습니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피넛&누텔라 샌드’를 한정 판매하며, 각각 5개씩 총 10개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마련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브랜드별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전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중한 이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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