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티몬(대표 이진원)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고고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 시작한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입니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약속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커피빈 추천을 받은 티몬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플라스틱 컵, 빨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분리배출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임직원 참여를 독려하고자 사내 카페에서 개인 텀블러 및 머그컵을 사용하면 100원을 할인해주고 인증샷을 남기면 커피빈 머그컵을 선물해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친환경적 소비를 이끌기 위한 적립금 행사도 진행합니다. 티몬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게시글에 ‘티몬에서 사고 싶은 친환경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 3000원을 지급합니다. 티몬은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이어갈 다음 주자로 생어거스틴과 CJ ONE을 지목했습니다.
티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친환경 문화가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최근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티몬에서도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친환경 제품군을 다각화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