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이 올해 첫 분기에서 역대급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주력제품 비비고 등의 인기와 글로벌 시장에서 바이오 사업 확대를 기반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10일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6조1781억원, 영업이익은 39.6% 늘어난 3851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습니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5.4% 늘어난 3조6711억원, 영업이익은 55.5% 성장한 34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강도 높게 진행해온 수익성 개선 노력과 비용 효율화로 식품 전체 영업이익이 51.7% 늘어난 1764억원을 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식품사업부문은 2조3064억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국내 식품 매출은 비비고∙햇반 등 주력제품군이 두 자릿수 안팎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7% 늘었습니다. 미국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6880억 원)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1조260억원으로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7773억원으로 전년대비 14.7% 늘었고, 영업이익은 50.7% 증가한 77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 생산기반의 시장 지배력 강화 ▲사료·축산 시장의 ‘저단백 트렌드’ 주도 등의 전략이 주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CJ제일제당은 ‘화이트바이오(옥수수 등 재생 가능한 식물자원을 원료로 화학제품, 바이오연료를 생산하는 기술)’ 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바이오 사업 영역도 확대하고 있는데요. CJ 피드앤케어(종합 사료축산 업체)는 가축 질병에 대응하는 첨단 방역 역량(Biosecurity) 강화와 동남아 지역 축산 가격 상승 등에 힘입어 전년대비 8.1% 늘어난 587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로나19에 따라 글로벌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했고, 전략적 투자를 위한 자원을 확보한 만큼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육성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선제적인 혁신제품 개발과 전략적 R&D 투자 등을 통해 미래에 대비하고, 혁신성장을 가속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