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현대백화점면세점이 ‘소비자중심경영’ 방침을 선포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진행하고 고객 중심 경영 시스템을 강화한다고 17일 발표했습니다.
이번 선포식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날 선포식엔 이재실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를 포함한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위원회’를 발족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하는 인증 제도입니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합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박장서 영업본부장(전무)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해 소비중심경영 주요 체계와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고객의 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일명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만들어 문제를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임직원 대상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재실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선포식을 계기로 소비자보호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재정립하고 고객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국내외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는 면세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