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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국내 대학생 대상 ICT(정보통신기술) 연수 프로그램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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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30, 2021, 10:05:30

‘씨드 포 더 퓨처’..국내 대학생 50명 선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한국화웨이가 미래 ICT 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을 위해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한국화웨이(대표 티안펑·가오아오잔)는 30일 한국 ICT 인재를 육성하고 더 나아가 ICT(정보통신기술) 산업 발전을 위해 화웨이 글로벌 ICT 연수 프로그램 ‘코리아 씨드 포 더 퓨처’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미래를 위한 씨앗)’는 글로벌 ICT 기업인 화웨이가 2008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영국·이탈리아·러시아 등 130개 이상의 국가에서 8700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참가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20여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올해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8월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국내 ICT 전공 대학생 5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지원 접수는 6월14일 부터입니다.

 

참가 학생들은 AI(인공지능)·5G(5세대)·클라우드 등 ICT 관련 기본 기술 강의와 스마트 시티·사이버 보안·사물 인터넷 등 다양한 ICT 분야의 전문가 및 교수들의 기술에 관한 견해와 관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연수 기간 종료 후에도 40개 이상의 교육을 통해 무료 수강이 가능합니다. ▲전략적인 리더십 ▲ICT 관련 경력 개발 ▲글로벌 및 다문화적 환경에서의 일하는 방법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글로벌 ICT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강의로, 화웨이의 기업 성장 이야기·화웨이 캠퍼스 가상 투어 등도 함께 진행될 계획입니다,

 

임연하 한국화웨이 홍보 및 대외협력 부사장은 “한국화웨이는 ‘한국에서, 한국을 위한(In Korea, For Korea)’ 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한국의 ICT 산업 및 생태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특히, 전문 인재 양성은 디지털뉴딜의 성공과 ICT 산업 발전을 위해 반드시 선행돼야 하는 중요한 활동인 만큼, 한국의 미래 IC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ICT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한국화웨이는 한국 ICT 인재 양성을 위해 2015년부터 5년간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열어왔습니다. 한국화웨이와 이화여자대학교가 공동 주최하는 한국 여고생 대상 프로그래밍 대회로 지금까지 약 600여명의 여고생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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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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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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