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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걸 산은회장 “녹색산업에 5년간 14조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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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31, 2021, 11:05:15

“민간자본 유치 등 시장 형성이 진정한 정책금융기관 역할”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녹색분야에 5년간 총 14조원 이상 자금을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1일 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29일 개최된 ‘2021 P4G 녹색금융 특별세션’에서 녹색금융의 정착을 위한 이러한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회장은 ‘산업·금융 협력프로그램’ 등 산업은행의 여러 녹색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정책 금융기관으로서 녹색산업 활성화를 통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녹색금융지원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장은 또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며 두 번째 지구는 없다(There is No Second Earth)는 말을 실감하게 됐다”며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분야에 대한 자금지원 등 녹색금융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는데요.

 

이어 “저탄소 녹색경제로의 체질전환은 경제구조와 산업구조 전체를 변화시키는 것으로, 이는 대규모 인내자본이 필요한 영역이다”라며 “이를 통해 민간자본 유치 등 시장을 형성하는 것이 진정한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이다”라고 말했습니다.

 

‘2021 P4G 녹색금융 특별세션’은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산업은행이 주관한 행사로, 이번 행사엔 은성수 금융위원장, 한정애 환경부 장관등을 비롯한 국내외 13명의 고위급 인사들이 참여했는데요. 산업은행은 ‘포스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녹색회복을 위한 금융의 역할(The Role of Finance: Fostering Green Recovery in the Post COVID-19 Era)’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패널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이 회장은 프랭크 리즈버만 글로벌녹색성장기구(GGGI) 사무총장 등 6명의 국내외 금융전문가와 함께 진행된 패널토론에 우리나라 정책금융기관을 대표해 참가했습니다. 이 회장은 포스트 코로나19 녹색회복을 위한 정책금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기후관련 재무공시와 글로벌 녹색투자 시장현황, 개발도상국 기후금융 활성화 지원 등을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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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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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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