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이 출시한 두부면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밀가루 면을 대체한 신제품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1년 만에 500만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풀무원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밀가루 면을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로 대체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입니다.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에게 출시 직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했는데요.
취향에 따라 파스타·비빔면·짜장면 등 다양한 면요리는 물론, 샐러드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 끓는 물에 삶을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포장을 뜯고 충진수를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살짝만 헹구면 바로 면요리로 활용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판매 호조에 힘입어 풀무원은 올해 판매 목표량을 2배 이상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지난달부터 생산 라인을 증설 운영하기 위해 충북 음성 두부공장에도 두부면 설비를 들이고 자체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라인 증설로 생산량이 늘어난 만큼 두부면 시장을 더욱 크게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습니다.
또 풀무원은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해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간편식)로 발전한 ‘두부면KIT’ 2종(매콤라구파스타·직화짜장)도 지난 4월 새롭게 내놨습니다. 기존 두부면이 어떤 요리든 잘 어울리는 장점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면 두부면KIT는 편리함을 앞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김정하 풀무원식품 PPM(Plant Protein Meal) 사업부 CM(Category Manager)은 “두부면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가볍게 맛있는 한 끼를 즐기고 싶은 분들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계속해서 건강하고 맛있는 두부면을 확산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