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화웨이, ‘자체 기술 OS로 생태계 확대한다’...하모니OS 2 공개

URL복사

Friday, June 04, 2021, 16:06:20

스마트폰 운영체제·여러 기기 연결하는 통합 사물 인터넷 플랫폼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미국의 재재로 구글 ‘안드로이드 OS(운영체제)’를 사용하지 못하는 화웨이가 자체 제작한 OS로 화웨이의 사업 생태계를 확대합니다. 화웨이는 지난 2일 자체 운영체계인 하모니(훙멍)OS 2(HarmonyOS 2)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하모니OS는 스마트폰 운영체제를 넘어 노트북·스마트워치·자동차·가전제품 등을 연결하는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이번 새롭게 공개된 하모니OS 2로 제어판·태스크 센터·홈 화면 등의 기능을 통해 여러 기기를 한 대의 단말기로 사용하듯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열어 스마트 화면 아이콘을 끌면 휴대폰에서 TV로 동영상을 연결할 수 있고, 태스크 센터는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서로 다른 기기 사이를 마음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하모니OS 2의 홈 화면은 이전 버전과 다르게 정보를 위젯으로 생성하거나 호출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 화웨이는 기존 안드로이드10 오픈소스(무상으로 공개된 소스코드 또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이무이(EMUI)에서도 활용됐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기술을 하모니OS에 적용해 사용자 사생활 보호에 집중했습니다.

 

다중 기기 협업 인증이 활성화되는 순간,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의 얼굴 인식 및 단말기에 연결된 스마트워치가 본인이 착용하고 있는 스마트워치와 동일한지 확인하는 특별 점검을 통해 휴대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화웨이는 하모니OS 2 발표를 계기로 사용이 더 많은 기기들로 전면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재 상장기업들을 포함해 화웨이 하모니OS 생태계에 포함된 제휴 협력사가 스마트 하드웨어 기기 기준 1000여 개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웨이는 이날 하모니OS 2 발표회에서 중국 가전업체 미데아·드론업체 SZ DJI 테크놀로지·스위스 시계 브랜드 티쏘와 스와치 등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해 스마트 단말기에 하모니 OS 모바일 생태계를 운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이를 탑재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메이트40(HUAWEI Mate 40 Series) ▲폴더블폰 메이트(X2 HUAWEI Mate X2) ▲스마트워치 ‘워치 시리즈3’(HUAWEI WATCH 3 Series) ▲태블릿 ‘메이트패드 프로’(HUAWEI MatePad Pro)등을 출시했습니다.

 

화웨이는 2021년 말 하모니OS를 탑재한 스마트 단말기 수량이 총 3억대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에 따르면 화웨이는 연내 중국에서 100개에 달하는 자사 제품들이 하모니OS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처드 유(Richard Yu) 화웨이 소비자비즈니스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하모니OS 2 는 스마트폰은 물론 다양한 IoT 기기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돼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와 차별화된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더 많은 파트너 및 개발자와 협력하여 번성하는 하모니OS 생태계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삼양식품, 이미 황제주라는데…목표가 줄상향 이유는?

2025.05.16 11:46:13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삼양식품이 올해 1분기 해외시장에서 큰폭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도는 성적표를 공개했습니다. 증권사들은 삼양식품이 이미 황제주에 등극했음에도 잇따라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오는 하반기 본격 가동에 들어가는 밀양공장 생산량과 수출량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이 우려되기 보다는 주가 추가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이유에서입니다. 여기에 해외수출 모멘텀이 이제 막 부각되기 시작했다며 향후 높은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평가입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15일 1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67% 증가한 5290억원, 13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분기 기준 사상최대 실적으로 삼양식품 핵심 지적재산권(IP)인 불닭볶음면 브랜드를 앞세운 해외시장 공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세부적으로 해외매출은 4240억원으로 47% 증가한 가운데 미국과 중국 매출이 각각 81%, 35% 확대된 1353억원, 1259억원을 기록했고 유럽에서도 246억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와 관련해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해외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고 긍정적인 환율 효과가 더해져 외형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습니다. 2분기에도 실적 성장세는 이어진다는 전망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삼양식품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각각 38%, 63% 증가한 5861억원, 1458억원으로 제시하며 사상최대 실적 경신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일시적인 선적 지연으로 1분기 반영 예정이었던 미국수출 매출 일부가 2분기에 이연 반영될 것으로 추정된다"며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 개선 및 라인별 조정으로 생산량도 증가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7월부터 밀양2공장이 본격 가동에 들어가면서 해외 일부지역에서 빚어지고 있는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완화, 실적성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강은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일부 채널과 유럽은 물량부족으로 1분기 매출 증가가 제한적이었다"며 "올해 상반기 이후 밀양 2공장 가동이 시작된다면 불닭볶음면 수출물량은 더욱 빠르게 증가해 높은 수익성이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메인스트림(주류) 채널 진출이 활발해지고 중국시장에서도 삼양식품 제품에 대한 관심이 환기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이번 상반기 주력 경쟁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가격인상을 단행해 중기적으로 매출성장과 수익성 확보 여력도 추가 확대될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와 같은 긍정적인 전망 속에 증권사들은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이 책정한 증권사는 한화투자증권으로 기존 120만원에서 170만원으로 42% 올렸고 키움증권이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조정하며 추가 상승 여력이 크다고 봤습니다. 이와함께 한국투자증권이 110만원→130만원, NH투자증권 113만원→130만원, KB증권 105만원→125만원 등으로 주가 눈높이를 높인 가운데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상향조정에 나섰습니다.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오는 6월 밀양2공장 준공으로 공급 확대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3분기부터 미국 등 전략국가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면서 외형성장과 이익률 상승 모두 확인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수요가 여전히 견조한 상황에서 미국 메인스트림 중심으로 유의미한 판매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