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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사격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삼성SDI 취미 부자 임직원은 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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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06, 2021, 09:06:00

일상다반사 캠페인 통해 코로나 극복 위한 임직원 이색 취미 소개
황예슬 프로, 갤럭시 노트20으로 수준급 일러스트 제작·재능 기부
최거용 프로, 국내 36명에 불과한 실전 사격 스포츠 선수 자격 획득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취미에 빠지다보면 어느새 코로나19도 잊게 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 장기화로 팍팍한 일상에 활력을 주는 취미 활동에 제약이 많은 가운데, 삼성SDI의 ‘일상다반사’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4일 삼성SDI에 따르면 ‘일상다반사’ 캠페인은 사내 소통채널 ‘SDI talk’을 통해 월 1회 진행되는 캠페인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피로감이 누적된 상황에서 안전하고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 임직원들의 취미 등을 소개해 일상 회복에 대한 희망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목적에서 시작됐습니다. 

 

현재까지 ‘일러스트 그리기’, ‘실전 사격 스포츠’, ‘가구 제작’, ‘혼라이딩(혼자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취미를 가진 임직원들의 사연들이 소개됐는데요. 그중에서도 최근 게시된 황예슬 프로(32)와 최거용 프로(40)의 취미에는 많은 임직원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기흥 본사에서 컴플라이언스 팀에서 근무하는 황예슬 프로는 동료들 사이에 소문난 금 손으로 불립니다. 동료들의 가족사진, 웨딩 사진들을 일러스트로 그려 선물해왔기 때문인데요. 황 프로는 공대 출신으로 갤럭시노트20와 무료앱을 활용해 작품들을 완성했습니다. 

 

황 프로는 엄마가 즐거우면 아이도 즐거울 것이란 생각으로 ‘태교’ 목적으로 일러스트를 시작하게 됐는데요. 다른 사람의 그림을 참고하기보다는 혼자 이런저런 시도를 하며 실력을 쌓은 그녀는 가족사진을 중심으로 그리다 회사 동료와 예비부부들의 웨딩 사진을 일러스트로 그려주는 재능기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재능은 업무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컴플라이언스 제도를 설명하는 내용을 기존 텍스트 기반에서 일러스트로 표현했는데, 이를 통해 컴플라이언스 업무에 대해 임직원들에게 좀 더 친근감 있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게 됐습니다. 

 

황예슬 프로는 “앞으로도 워킹맘으로, 엄마로서 더욱 역량을 발휘하고 싶다”며 “하루에 30분 정도는 온전한 나를 위해 일러스트를 계속해보겠다”는 소망을 밝혔습니다.
 

 

황예슬 프로의 이야기가 소개된 뒤, 50여 명의 임직원들은 ‘황 프로 님 그림 속 주인공들은 모두 미소를 머금고 있네요’, ‘일과 가정 두 마리 토끼 다 잡은 똑순이 응원해!’, ’그림 하나하나가 너무 예쁘다’, ’무료 앱으로 이 정도 퀄리티가 가능하다니 대단해요’ 등 황 프로의 재능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댓글들을 남겼습니다. 

 

한편, 울산사업장에서 배터리 품질 안정화 업무를 담당하는 최거용 프로의 취미는 바로 ‘실전 사격 스포츠’입니다. 실전 사격 스포츠란 영화 ‘존 웍’에서 주인공이 총기 액션을 위해 배웠다는 것에서 유명해졌는데 실탄을 이용한 권총, 소총, 샷 건, 에어 소프트 건 등을 사용해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목표물을 맞추는지 기록을 겨루는 스포츠입니다.

 

총기 관련 규제가 엄격한 우리나라에서 최거용 프로가 실전 사격 스포츠를 접하게 된 것은 새로운 취미를 추구하던 그의 호기심 때문이었는데요. 입사 후, 지인으로부터 ‘실전 사격 스포츠’에 대해 들은 최 프로는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실탄을 가지고 하는 활동이다 보니 자격을 갖추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요. 국내에서 총기 안전 교육, 체력 테스트, 필기시험 등을 수료하고 해외에서 실총 사격 시험 등을 수료해야 했는데, 최 프로는 2019년 겨울, 영하 28도의 몽골 울란바토르의 혹한 속에서도 무사히 시험을 통과했습니다. 

 

총기를 다루는 스포츠다 보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었습니다. 한순간의 방심도 용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계속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여러 구도로 영상을 찍어가며 효율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려고 노력하다 보니 자연스레 ‘전략적 판단력’과 ‘규칙 준수’가 습관화됐습니다.

 

최거용 프로는 “사격 실력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자신의 퍼포먼스를 복기하던 습관은 공정의 고질적인 문제점이나 작업 습관을 발견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줬다”면서 “누가 보든 보지 않든 간에 항상 주어진 업무에 대해 최선하는 태도 등을 실전 사격 스포츠를 통해 얻은 산물이다”고 평했습니다. 
 
실총 사격 자격을 획득했지만 코로나19로 대회 참가를 못한 것이 못내 아쉬운 최거용 프로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잠잠해져 해외 대회에 참가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최거용 프로의 이야기가 소개된 뒤, 50여 명의 임직원들은 ‘나 잘못한 거 없지? 있으면 바로바로 얘기해 줘’, ‘혹시 무슨 의뢰 받는 거 아니지 멋지다’ 등 최 프로에게 응원과 격려의 댓글들을 남겼습니다.
 
전영현 사장은 취미 부자인 임직원들을 향해 “삼성SDI 임직원들의 숨은 재능들이 많은데 부럽고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SDI에서는 이러한 캠페인 외에도 전 임직원들의 정기 심리검사 및 상담센터 운영 등 코로나 블루 극복 및 임직원 마음 건강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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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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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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