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의 이유식 브랜드 베이비밀이 실온 보관이 가능한 이유식 12종을 출시하며 상온 이유식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실온 이유식’ 12종은 제품 제조 직후 고온과 가압(압력)만으로 살균한 레토르트 공법을 적용해 실온에서 최대 6개월 보관이 가능합니다. 냉장 관리를 위한 별도의 보냉백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외출이나 여행 중에도 아이에게 간편하게 이유식을 먹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풀무원베이비밀은 아이가 먹는 식품인 만큼 안전성에 특히 신경을 썼습니다.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유기농 곡류(쌀·찹쌀·현미)와 무항생제 한우 및 동물복지 유정란 등 안전한 식재료만 사용했습니다. 안전하게 제조된 이유식을 무균화 클린룸에서 포장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실온 이유식 12종은 아이의 성장 발달을 고려해 ▲중기(만 6~7개월) ▲후기(만 8~9개월) ▲완료기(만 12~13개월) 3단계의 월령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선보입니다. 프로그램 별로 4종씩 총 12종의 메뉴로 구성됩니다.
‘중기’ 이유식은 아이들의 바른 입맛 형성에 도움을 주고 부족하기 쉬운 철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철분 함유량이 많은 한우와 식물성 DHA 원료를 사용해 묽은 죽 형태의 이유식으로 구성했습니다. ‘후기’ 이유식은 영양균형은 물론 낮과 밤에 먹는 메뉴를 구분해 아이들의 편안한 이유식 섭취를 돕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본격적인 식사로 넘어가기 전 준비단계인 ‘완료기’ 이유식은 열량, 영양소 보충 및 다양한 식품의 질감과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아보카도·흑미·찹쌀·표고버섯·근대 등 새로운 식재료를 사용해 진밥 형태로 선보입니다. 모든 이유식 제품 상단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를 적용해 친근감을 높였습니다.
강민건 풀무원베이비밀 마케팅 팀장은 “냉장 보관이 필수인 기존 이유식은 이동 시에 불편한 점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이유식 전문 브랜드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편의성을 높인 실온 이유식을 출시하게 됐다”며 “3세 이후 어린이들을 위한 반찬, 간식과 스쿨밀 등으로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