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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정호영 요리사 온라인 쿠킹클래스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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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13, 2021, 12:06:16

코로나19로 침체한 문화센터 수요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백화점이 오는 15일 오후 2시에 유명 요리사 정호영의 감태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침체했던 문화센터 강좌가 최근 다시 활기를 되찾음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오프라인 강좌는 소규모로, 쿠킹과 재테크 등 수요가 높은 클래스는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전년보다 2배 이상 신청자가 증가했고 봄학기보다도 25% 이상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3월 출시한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Celeb’s Pick)’의 명인이 직접 참여한 온라인 쿠킹 클래스를 진행합니다. 셀럽스픽은 식품 명인과 요리연구가 등이 선택한 상품 및 밀키트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식자재에 대한 고객 수요에 힘입어 출시 3개월 만에 품목은 3배 이상 늘어나고 물량도 대폭 확대됐습니다.

 

정호영의 김태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는 기존 강좌와 달리 롯데백화점 ‘100LIVE’를 통해 온라인으로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재료와 그릇 등은 연결된 롯데온 링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수업은 소규모 클래스 중심으로 변화되어 가격은 더 비싸지만 만족도는 더 높아졌고, 랜선 강좌는 편의성 덕분에 신청자가 점점 늘고 있다”며 “오프라인 강좌는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으로, 랜선 강좌는 많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인기 강좌로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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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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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삼성생명 “실패해도 행복하면 괜찮아” 메시지에 2030 열광

2025.07.20 23:04:4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연초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만1000명으로 집계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이라는 슬로건에 아래 기존 보험 콘텐츠 틀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 삶과 정서에 깊이 공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결과라고 삼성생명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올해 2분기부터는 '젊음과 가능성이 길어진 시대에 맞춰 개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보험'이라는 메시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슬로건에 담긴 브랜드 철학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보험상품과 보장에 대한 단순안내를 넘어 시대변화에 따라 재정의된 보험의 역할과 의미를 콘텐츠에 담아내고 있는 것입니다. 시대적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콘텐츠에 2030세대도 적극 화답하고 있습니다. 연초 12만명에 머물던 삼성생명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개월여만에 26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관련 상호작용(좋아요·댓글·공유등)은 700여건에서 8000여건으로 11배가량 큰폭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워는 연초 대비 2배 이상 늘어나 9만명을 넘었고 콘텐츠에 대한 반응(좋아요·댓글·저장등) 또한 30%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같은 성과의 중심에는 유튜브 웹예능 '망중왕전'이 있다고 삼성생명은 설명합니다. 망중왕전은 '망해야 우승하는 오디션'이라는 역발상에 토대를 둔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실패를 겪은 참가자 사연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최종우승자는 100만원의 '갱생지원금'을 받습니다. '실패해도 괜찮다'는 시대적 정서를 위트있게 반영해 젊은세대 구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 세대간 공감을 이끌어내는 '과거의 오늘 뭐하셨나요', 2030세대 딸의 시선으로 보험설계사 엄마의 하루를 담은 '내일은 FC', 금융상식을 알아보는 게릴라 퀴즈쇼 '보험 들고 챌린지', AI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관련된 보험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궁금해리 알려달리'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별리' 캐릭터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콘텐츠도 브랜드 정체성을 2030세대에 더욱 가깝고 친숙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랜덤 음료 뽑기', '직장인 명언시리즈' 등 직장인의 일상과 감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콘텐츠는 수차례 공유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젊은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언어로 쉽게 풀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일상에 응원과 감동을 전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파트너'로서 삼성생명의 이미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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