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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 tv 900만 가입자 돌파...‘고객감사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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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5, 2021, 11:06:29

여름 시즌 시청자 사로잡을 볼거리·경품이벤트 등 제공
새로운 콘텐츠·사용자 경험에 주력..“과감한 투자 지속”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KT가 자사 서비스인 올레 tv의 높은 가입자 수치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고객감사전’을 진행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 구현모)는 15일 자사 IPTV 서비스 론칭 12년 만에 가입자가 업계 최초로 9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올레 tv 가입자는 2008년 국내에서 처음 IPTV 전국 상용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1년 만에 1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후 2011년에 300만명·2015년 600만명을 돌파하며 지속해서 성장해왔습니다.

 

이와 함께 KT는 2013년 ▲올레 tv UHD 2017년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등 서비스를 지속 선뵈며 대한민국의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IPTV 산업을 선도해왔습니다.

 

KT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가장 많은 6만여 편의 키즈 콘텐츠로 수많은 육아 가정의 호응을 얻어온 ‘올레 tv 키즈랜드’와 글로벌 인터넷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와 제휴 등이 올레 tv 성장의 핵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는 올레 tv 900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해 8월20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올레 tv 900만 기념 고객 감사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지난 5월 말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올레 tv 고객들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 ‘썸머 드라마 콜라주’가 대표적입니다. ‘썸머 드라마 콜라주’는 KT가 제작 혹은 엄선한 다양한 신작 드라마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동명의 웹소설 IP(지식재산)를 KT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로 영상화해 지난달 28일부터 선뵈고 있는 ‘쉿! 그놈을 부탁해’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드라마 에피소드를 무료로 순차 공개합니다.

 

6월18일과 7월30일에 이어 나머지 2종의 오리지널 드라마가 공개될 계획입니다. 여름 시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미스터리 스릴러와 공포 장르 드라마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KT는 썸머 드라마 콜라주 시청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해당 콘텐츠를 시청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촬영해 본인 계정의 소셜 미디어에 전체공개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900명을 선발하고 올레 tv 쿠폰 3000원권을 증정합니다. 필수 해시태그로 ‘#올레tv900만 #KT #인증드라마제목’을 함께 기재하면 됩니다.

 

또 KT는 올레 tv 900만 가입자와 기가 인터넷 600만 가입자 돌파를 공동으로 기념하며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을 위한 ‘KT샵 경품 기획전’도 마련했습니다.

 

KT샵에서 기가 인터넷 500메가 이상 및 올레 tv 에센스 이상 요금제를 함께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6(6명) ▲피크닉 UV Charger(100명) ▲BBQ황금올리브 치킨세트(200명)도 제공합니다. KT샵 경품 기획전은 7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그룹 미디어 플랫폼 밸류체인을 통해 확보한 다양한 콘텐츠가 올레 tv 가입자를 위한 혜택으로 제공되는 등 그룹 미디어 역량의 선순환 구조가 강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에 과감히 투자해 올레 tv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볼거리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유료방송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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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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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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