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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 tv 900만 가입자 돌파...‘고객감사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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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5, 2021, 11:06:29

여름 시즌 시청자 사로잡을 볼거리·경품이벤트 등 제공
새로운 콘텐츠·사용자 경험에 주력..“과감한 투자 지속”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KT가 자사 서비스인 올레 tv의 높은 가입자 수치를 기록한 것을 기념해 ‘고객감사전’을 진행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대표 구현모)는 15일 자사 IPTV 서비스 론칭 12년 만에 가입자가 업계 최초로 9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올레 tv 가입자는 2008년 국내에서 처음 IPTV 전국 상용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1년 만에 1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후 2011년에 300만명·2015년 600만명을 돌파하며 지속해서 성장해왔습니다.

 

이와 함께 KT는 2013년 ▲올레 tv UHD 2017년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등 서비스를 지속 선뵈며 대한민국의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IPTV 산업을 선도해왔습니다.

 

KT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가장 많은 6만여 편의 키즈 콘텐츠로 수많은 육아 가정의 호응을 얻어온 ‘올레 tv 키즈랜드’와 글로벌 인터넷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와 제휴 등이 올레 tv 성장의 핵심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는 올레 tv 900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해 8월20일까지 자사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올레 tv 900만 기념 고객 감사전’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먼저 지난 5월 말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올레 tv 고객들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있는 ‘썸머 드라마 콜라주’가 대표적입니다. ‘썸머 드라마 콜라주’는 KT가 제작 혹은 엄선한 다양한 신작 드라마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토리위즈가 보유한 동명의 웹소설 IP(지식재산)를 KT 스튜디오지니가 드라마로 영상화해 지난달 28일부터 선뵈고 있는 ‘쉿! 그놈을 부탁해’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드라마 에피소드를 무료로 순차 공개합니다.

 

6월18일과 7월30일에 이어 나머지 2종의 오리지널 드라마가 공개될 계획입니다. 여름 시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미스터리 스릴러와 공포 장르 드라마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KT는 썸머 드라마 콜라주 시청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해당 콘텐츠를 시청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촬영해 본인 계정의 소셜 미디어에 전체공개로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900명을 선발하고 올레 tv 쿠폰 3000원권을 증정합니다. 필수 해시태그로 ‘#올레tv900만 #KT #인증드라마제목’을 함께 기재하면 됩니다.

 

또 KT는 올레 tv 900만 가입자와 기가 인터넷 600만 가입자 돌파를 공동으로 기념하며 KT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을 위한 ‘KT샵 경품 기획전’도 마련했습니다.

 

KT샵에서 기가 인터넷 500메가 이상 및 올레 tv 에센스 이상 요금제를 함께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문화상품권 3만 원권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6(6명) ▲피크닉 UV Charger(100명) ▲BBQ황금올리브 치킨세트(200명)도 제공합니다. KT샵 경품 기획전은 7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그룹 미디어 플랫폼 밸류체인을 통해 확보한 다양한 콘텐츠가 올레 tv 가입자를 위한 혜택으로 제공되는 등 그룹 미디어 역량의 선순환 구조가 강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에 과감히 투자해 올레 tv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볼거리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유료방송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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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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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수수료 '제로' 메리츠증권, Super365 예탁자산 15조원 돌파

2025.10.24 09:27:4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습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지난해 11월18일 이벤트를 실시한지 약 11개월만에 16배가량 불어났습니다. 이달 20일 기준 Super365 예탁자산은 15조1691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직전 영업일인 지난해 11월15일(9336억원) 대비 16.2배 증가했습니다.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비롯해 인프라·IT 투자로 투자환경을 개선한 결과, 개인투자자들이 꾸준히 유입됐다는 설명입니다. 이벤트 시행 직전 약 2만5000명이던 Super365 계좌 고객은 이달 20일 기준 25만7000명을 기록했습니다. 같은날 기준 해외자산 규모는 9조1862억원으로, 이벤트 시행 전(1650억원) 대비 56배 수준으로 불어났습니다. 매매대금 규모를 나타내는 해외주식 월간 약정금액 또한 지난 9월 26조7198억원을 기록하며 매달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간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투자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차세대 플랫폼 구축에 힘을 쏟아왔습니다. 최근에는 투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미국주식 호가 서비스인 '나스닥 베이직'(Nasdaq Basic)을 신규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장외 거래 데이터를 추가 제공받기 때문에 거래량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기념해 나스닥 측은 지난 15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나스닥 타워 전광판에 메리츠증권 Super365를 소개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도 차질없이 준비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3분기 메리츠증권은 미국주식 커뮤니티 플랫폼 '스톡트윗츠'(Stocktwits)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생성형 AI 도입 및 기존 IT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은 물론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해외투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라며 "투자 커뮤니티와 WTS(웹트레이딩시스템)가 결합된 차세대 주식투자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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