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소주 통칭 브랜드 ‘진로’가 20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증류주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영국의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참이슬 등 하이트진로의 소주 제품의 2020년 판매량이 23억8250만병을 기록해, 2019년보다 약 10% 성장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해외에서 외국인들이 쉽게 인지하고 발음하기 쉽도록 모든 소주 제품들을 ‘진로’로 통합해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 증류주 시장이 전년 대비 약 9% 감소한 상황에서 진로는 같은 기간 10% 성장했는데요. 하이트진로는 이러한 배경으로 ▲가정용 시장 증가 ▲온라인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활동 강화 ▲소주 음용의 다양화 등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상무는 “현지화 노력을 통해 미국·러시아·유럽 등 서구 국가들에서도 한국 소주가 대중적인 주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