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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 ‘ABL건강하면THE나은암케어보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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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6, 2021, 13:06:25

소액암도 최대 2500만원 보장..지표활용 고객 건강등급 산출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ABL생명이 건강하면 보험료를 낮춘 암보험 상품을 내놨습니다. 

 

ABL생명(대표이사 시예저치앙)은 평생 동안 암 예방부터 진단·치료까지 한층 넓어진 보장에 건강등급에 따라 최대 15%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무)ABL건강하면THE나은암케어보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해당 보험은 가입연령이 대폭 확대돼 만 15세부터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장기간은 80세 또는 종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종신형으로 가입하면 피보험자가 평생 동안 암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특약을 통해 암 전단계 질병부터 예방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는데요. 고객은 ▲12대기관양성신생물(3대기관폴립포함)수술보장 ▲갑상선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 ▲전립선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과 같은 특약의 선택을 통해 실제 악성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암 전조 증상 및 검사와 관련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소액암으로 분류됐던 중증 이외의 갑상선암·기타피부암·대장점막내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도 신규 추가된 소액암진단특약을 선택하면 최대 2500만원의 진단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기존 항암약물치료에 비해 부작용이 적지만 고액의 치료비가 단점인 표적항암약물치료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보장’ 특약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적항암약물치료는 정상세포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암을 일으킨 특정 암세포를 표적으로 삼아 공격하는 약물를 투여하는 선진 치료방법입니다.

 

아울러 건강회복을 위해 암 환자가 암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장도 새로 추가했는데요. 고객은 ▲특정항암호르몬약물허가치료보장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보장 ▲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보장 ▲급여암특정통증완화치료보장·급여암특정재활치료보장 ▲암직접치료상급종합병원통원보장 ▲말기암호스피스완화의료입원치료보장 등의 특약을 선택해 암 치료비 걱정도 경감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의 주계약은 비갱신형으로 향후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도 줄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강등급 적용 특약’을 제도성 특약으로 제공해 피보험자의 건강등급별 할인율에 따라 주계약과 선택특약 보험료를 각각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객의 건강등급은 건강등급 산출 모바일 앱인 ‘로그(LOG)’에서 산출됩니다. 고객은 해당 앱에 접속해 개인정보 처리 동의를 거쳐 성별·연령·건강상태·의료이용정보 등을 토대로 한 자신의 건강등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나 혈압, 간기능 수치부터 의료기관 내원일수와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가장 건강한 1등급에서 9등급까지 산출됩니다. 산정된 건강등급은 청약 시 자동 적용되며, 향후 건강등급이 상향되면 더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객의 실질적인 건강 개선 효과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40세 남성과 여성이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80세 만기 20년납으로 가입했을 경우 주계약 월납 입보험료는 각각 1만3300원과 1만800원입니다. 이 조건에서 만기를 종신형으로 변경해 가입한다면 매월 남성은 1만9500원, 여성은 1만5100원의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이번 출시한 암보험은 암진단비가 주된 보장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암 예방부터 치료까지 획기적으로 보장범위를 넓혔다”며 “종신형 선택 시 평생 암 보장이 가능해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암에 대한 걱정을 줄여 고객들이 고령화 시대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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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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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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