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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미디어, ‘볼트 글로벌 캐피탈’과 블록체인 파이낸스 제휴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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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6, 2021, 15:06:22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블록체인 신사업을 영위 중인 이즈미디어(대표 김기태·김인석)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이즈미디어는 16일 볼트 글로벌 캐피탈(대표 김레온)과 블록체인 파이낸싱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로 양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가상자산 등에 대한 기술과 자산 운용 노하우를 서로 협력한다.

 

볼트 글로벌 캐피탈은 블록체인 플랫폼에 필수적인 파이낸스 모듈(BASIC)을 개발한 기업이다. 또한 가상자산을 활용한 예치상품 및 대출상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자산운용액(AUM)은 6000억원에 달하며 이즈미디어도 NFT 플랫폼에 볼트의 모듈을 채택해 가상자산을 활용한 예치 및 대출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NFT 플랫폼 사업을 더욱 체계적이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글로벌 NFT 및 디파이(탈중앙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레온 볼트 글로벌 캐피탈 대표이사는 “이즈미디어는 그린박스 등 글로벌 유수 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전세계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한다”며 “양사의 협업으로 사용자의 편리성과 콘텐츠의 흥행성을 모두 갖춘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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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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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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