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한화생명이 자사 고객들과 함께 사회공헌에 앞장섰습니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은 17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에서 ‘2021 한화생명 VIP Members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한화생명은 VIP 고객과 함께 후원금 1002만원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습니다. 해당 후원금은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를 통해 마련됐는데요.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는 VIP로 선정된 고객이 받을 선물 대신 해당 금액만큼의 기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한화생명은 최근 10년간 보유계약의 납입보험료 등을 기준으로 매년 VIP 고객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34명의 VIP 고객이 기부에 동참했고 총 334만원의 혜택 대신 기부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에 한화생명과 임직원들도 같은 금액만큼 1:1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방식으로 후원에 동참했습니다. 한화생명과 임직원, 그리고 VIP 고객이 각각 334만원씩 기부해 총 1002만원의 후원금을 마련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 2014년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를 도입해 8년째 제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후원에 참여한 VIP 고객들은 직접 받는 혜택보다 기부를 통한 나눔 실천에 더 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동안 기부에 동참한 누적 VIP 고객 수는 580명, 기부한 금액은 1억1000만원에 달합니다.
이경섭 한화생명 보험사업팀장은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는 사랑을 나누고 실천하는 생명보험업의 본질에 입각한 제도로 참여하는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