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이 폐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으로 6월부터 진행 중인 ‘산해진미(山海眞美) 플로깅’ 취지를 알리는 뮤직비디오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서울, 울산, 인천 등 사업장 인근 도심 및 산과 바다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단순한 환경보호활동을 넘어 구성원들이 주은 폐플라스틱을 모아 의류 등으로 업사이클합니다. 회사는 이를 독거노인, 발달장애아동 등 취약 계층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플라스틱 자원을 선순환하고 사회적가치를 만든다는 취지입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조경목 SK에너지 사장,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 차규탁 SK루브리컨츠 사장, 서석원 SK트레이딩인터네셔널 사장, 노재석 SK아이이테크놀로지 사장, 최윤석 SK인천석유화학 사장, 유재영 울산CLX 총괄 등 경영진들은 ‘산해진미 플로깅’ 취지와 ESG경영에 대한 강력한 추진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을 결심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뮤직비디오 음원은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린 트로트 가수 노지훈이 직접 불렀습니다. 본인의 곡 ‘손가락 하트’를 산해진미 플로깅을 주제로 개사해 녹음했습니다. 노지훈은 산해진미 플로깅의 취지에 공감해 모든 작업을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했습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2018년부터 실천형 친환경 캠페인인 ‘아.그.위.그(I Green We Green)’를 진행해왔습니다. 이 캠페인은 ▲시즌1 일회용품 줄이기 ▲시즌2 ‘음식물 잔반제로’, ‘폐 페트병 뜯버(뚜껑 및 라벨 뜯어 버리기) 캠페인에 이어 산해진미 플로깅은 시즌3에 해당합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 계열의 강력한 ESG 추진 의지를 보여주고, 모두가 동참할 때 의미가 있는 친환경 캠페인인 산해진미 프로그램을 대내외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이번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며 “플라스틱 이슈 등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ESG 경영을 독하게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