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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선물하기, 샤넬 한정판 컬렉션 론칭...온라인서 유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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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9, 2021, 11:06:24

선물하기 내 명품 카테고리 확대·판매 지속 성장 영향
N°5향 총 15종 뷰티 상품 공개..오늘부터 구매 가능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명품 브랜드 샤넬의 한정판 컬렉션 ‘CHANEL FACTORY 5(샤넬 팩토리 5)’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공개됐습니다.

 

29일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에 따르면 샤넬 팩토리5는 샤넬 대표 향수인 N°5의 출시 100주년 기념 컬렉션으로 이날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한정판 제품을 판매합니다. 샤넬 공식 온라인·오프라인 매장과 동시에 선보인 곳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유일합니다.

 

이번 컬렉션은 최초의 N°5 패키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만날 수 있는 산업 용품이나 오브제에 N°5의 아이덴티티를 부여해 럭셔리 제품으로 탄생시켰습니다.

 

대표 제품으로 ▲틴 케이스 안에 캡슐 모양으로 구성된 배쓰 밤 ▲세제 리필 형태 패키지에 담긴 바디 로션 ▲페인트 통을 연상시키는 패키지에 담긴 샤워젤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N°5의 향을 활용한 미니향수·핸드크림 등을 판매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5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7월1일까지 선물하기 내 별도로 운영하는 샤넬 팩토리 5 컬렉션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선물하기 내에서 명품 카테고리가 확대되고 명품 화장품·향수 판매가 지속 성장함에 따라, 외부 채널 중에는 선물하기가 단독으로 이번 한정판 컬렉션을 동시에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선물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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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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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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