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NH농협생명이 고객이 인지하지 못한 재산을 찾아주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NH농협생명(대표 김인태)이 보험계약자 권리보호를 위해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고객재산 찾아주기 캠페인’이란 휴면보험금과 미수령 연금· 만기·분할보험금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에게 내용을 알리고, 지급 신청 시 해당 금액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휴면보험금이란 만기 또는 실효(해지)가 된 보험계약이 관련 법률에 의거 청구권 소멸시효가 완성된 이후에도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 또는 보험금을 말합니다. 미수령 연금은 연금개시 후 수령하지 않은 연금을, 미수령 만기보험금은 만기가 지난 후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입니다.
또 미수령 분할보험금은 보험상품별 보험기간 중 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 보험금이 발생했지만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입니다.
신청은 홈페이지·전화·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본인확인 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신청 시는 등록된 자동이체 계좌 확인 및 신분증, 휴대폰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지급되며, 지급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인증조건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NH농협생명은 ▲안내장 발송 ▲전화안내 ▲고객 거래 시 안내시스템 활용 ▲소액 휴면보험금 자동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잠들어있는 고객의 재산을 적극적으로 찾아드릴 예정입니다.